• 역사상 6번째 동식물 대멸종 위험

    지구촌 동식물종의 멸종 속도가 인류 출현 이전에 비해 최소 1000배 빨라지면서 역사상 6번째 대멸종의 위험에 직면했다는 연구 보고사가 나왔다. 노스 캘로라이나 듀크대학의 스튜어트 핌 교수를 주축하는 하는 연구팀은 지난달 28일 발행된 학술전문지 ‘사이언스’ ..

Editor's ChoiceMore

  • ‘당신이 뭘 보고 듣는지 확실히 안다’

    “페이스북은 이미 내가 어디 있는지, 내가 누구랑 사귀는지, 집이 어딘지 다 안다. 그런데 이젠 내가 지금 무엇을 하는지까지 (엿)듣는단 말인가.” 조만간 출시되는 스마트폰용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앱)의 새 버전을 놓고 이..
  • 성경도 이제 디지털 시대

    디지털 기기 사용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성경을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 등으로 읽는 기독교인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무료로 다운받아 스마트폰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유버전(YouVersion)’이 각..
  • 학부모 ‘백투스쿨 샤핑’ 돈 덜쓴다

    올해 백투스쿨 샤핑 가정당 지출 규모가 지난해에 비해 소폭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소매협회(NRF)의 최근 여론 조사에 따르면 유치원에서부터 12학년(고등학교 3학년)까지 자녀를 둔 가정이 다가오는 백투스쿨에 지출..

Recent NewsMore

전화 발명가 '그레이엄 벨' 음성 복원

전화를 발명한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1847∼1922)의 실제 음성이 최초로 복원돼 일반에 공개됐다. 스미스소니언박물관은 29일약 130년 전 녹음된 벨의 육성을 최근 로런스버클리 국립연구소·의회도서관과 공동으로 복원해..

한인 과학자, 태양전지 효율 신기술 개발

한인 여성 과학자가 태양전지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쓰일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했다. 로런스 버클리 국립연구소에 연구원으로 재직중인 이지예(28, 사진) 박사는 자신이 공동 제1저자로 참여한 이런 내용의 논문이 ..

암세포만 죽이는 ‘바이러스 발견’

주로 소아에 감기, 폐렴 같은 호흡기질환을 일으키는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RSV:respiratory syncytial virus)가 정상세포는 건드리지 않고 암세포만 죽인다는 사실이 밝혀져 새로운 암치료 수단으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