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무기 판매 3년만에 3배 증가

미국의 무기 판매가 갈수록 크게 늘어나고 있다.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 미국은 2008년 회계연도에 탱크, 전투기, 미사일, 군함 등 320억달러 어치의 무기와 군사장비를 외국 정부에 판매하거나 무상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05년 회계연도의 120억달러에 비하면 3년만에 거의 3배나 증가한 것이다.

이라크는 지금까지 30억달러의 무기 수입 계약을 미국과 체결했으며 앞으로 70억달러를 미국산 무기를 사들이는 데 쓸 계획이다.

미국이 엄청난 전비를 이라크에 쏟아 붓고 있으나 서서히 미국무기를 판매하고 이라크 오일 달러를 가져오고 있다는 관측을 낳고 있다.

한국은 미 국방부와 올해 11억달러 상당의 무기 수입 계약을 맺었다고 뉴욕 타임스는 전했다. /정에스더기자

Recent NewsMore

조지아공과대학 '혀끝으로 휠체어 조종'연구 개발

조지아공과대학(GIT) 연구팀이 혀끝으로 휠체어를 조종하거나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 손ㆍ발을 움직일 수 없는 장애인에 큰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연구팀이 개발한 장치는 쌀알 크기의 자석..

도미니언 파워 절전요령 시연 설명회

자동온도장치 72도로 맞추고 문틈 막아야 북버지니아 최대 전력회사인 도미니언 파워가 커뮤티니 하우싱과 공동으로 올여름 에너지 절약 요령에 대한 시연과 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연료비 급증으로 냉방비를 염려하는 주..

‘대기 오염으로 꿀벌이 꽃 못찾는다’

곤충들 개체 수 감소로 식량 꿀에도 영향 대기 오염이 꽃향기의 전파 범위를 크게 위축시켜 꿀벌 같은 곤충들이 꽃을 잘 찾지 못하게 만든다는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5일 워싱턴포스트(WP) 인터넷판..

기아 론도, 최고의 가족 차량에 선정

에드문드 닷컴.Parents 공동 선정 기아자동차의 신개념 CUV (Crossover Utility Vehicle)론도가 ‘Parents’지와 에트문드 닷컴이 공동으로 선정한 최고의 가족차량 모델중의 하..

`공격적 치료’ 노인환자 생존율 높여

운동기피 피하는 생활습관 중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 최대의 소망 중 하나인 `100세 장수’의 비결은 유전이나 운보다는 `공격적인 치료’와 건강한 생활습관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보스턴대 연구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