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김정은 참수작전 돌입했나

한미 양국이 이른바 김정은 참수작전을 시도하고 있는 것인지 주시되고 있다.

북한이 CIA와 국정원의 김정은 암살 모의를 주장하고 나서 파장이 일고 있다. 한국은 아는바 없다고 밝혔으나 CIA는 논평을 거부하며 시인도 부인도 하지 않고 있어 김정은 참수 작전에 대한 의문을 증폭시키고 있다.

북한 국가보위부는 최근 미 중앙정보국(CIA)과 한국 국정원이 북한 최고 수뇌부를 상대로 생화학 물질에 의한 국가테러를 감행할 목적으로 북한내부에 침투시킨 테러범죄 일당을 적발해 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CIA와 국정원은 지난 2014년 6월 당시 러시아 하바롭스크에 주재하던 북한 임업 노동자 김모 씨를 매수해 김정은에 대한 암살작전을 모의했다는 것이다.

CIA와 국정원은 김모씨가 북한으로 귀국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인민군 창건일 군사퍼레이드와 같은 열병식 때 생화학 폭탄을 터트려 암살토록 모의했다는 게 북한측 주장이다.

북한의 주장은 특히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이 이번주 한국을 방문하고 있었고 연방하원에서 전방위 김정은 정권 돈줄 차단법안을 사실상의 만장일치로 승인한 직후에 나와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국 국정원은 이같은 북한 측 주장에 대해 아는 바 없다고 밝혔다. 반면 미 중앙정보국(CIA)은 아무런 코멘트를 하지 않고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 워싱턴 포스트 등 언론들이 보도했다.

특히 미군 특수부대원들이 근년들어 한국에까지 가서 김정은 참수작전과 북핵폐기 작전을 실전 훈련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돼 북한측 주장이 어거지로만 들리지는 않고 있다.

911 테러 주범인 오사마 빈라덴을 사살한 미군 최정예 특수부대인 네이비 실 팀 6와 외곽 작전을 수행 하는 75 레인저 특공연대, 그리고 공수사단 병력이 근년들어 잇따라 한국군과의 합동군사훈련에 직접 참가해오고 있다.

미국은 김정은 암살 명령이 떨어지면 첩보기와 첩보위성, 레이더 등 감시추적망을 총동원해 김정은 일행의 동선을 추적하고 있다가 포착되는 순간 미사일 공격을 가하는 무인 공격기를 출격시켜 암살을 시도하는 시나리오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는 네이비 실 팀 6나 델타 포스, 75 레인저 특공연대 등과 한국군의 최정예 특임부대, 참수작전 부대병력이 합동으로 북한에 침투해 암살작전을 펼치는 작전계획도 세웠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피터 박 기자

Recent NewsMore

일자리 급반등, 6월 금리인상 확실

국내 고용이 4월에 급반등하면서 6월 금리인상은 더욱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4월 실업률은 4.4%로 하락하며 10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고 21만 1000명의 일자리를 늘려 급반등했다. 4월 실업률 4.4%는 ..

국악예술제, 2세와 함께 한 축제였다

조선일보 워싱턴지사(사장 박현국)와 워싱턴 문화예술재단(대표 변재은)이 주최하고 JUB 문화센터가 주관한 워싱턴 국악예술제가 지난 6일 노바 애난데일 캠퍼스 공연장에서 500여명이 만석을 이룬 가운데 2시간동안 전통축제 한마..

트럼프케어 상원에선 폐기될 듯

오바마케어를 폐지하고 트럼프 케어로 대체하려는 공화당 하원안은 상원에서는 사실상 용도폐기될 것으로 보여 수개월, 수년간 진통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연방상원에서는 민주당이 공화당 하원안을 반드시 저지하겠다고 단..

워싱턴 일원 장애학생 1/3 졸업 못한다

버지니아주 각급 고등학교에서 장애학생 3명 중 1명은 졸업장을 받지 못한 채 학교를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애인교육을 위한 국립센터(NCLD)가 지난 2015~2016학년도 버지니아주내 장애학생 5만4,199..

워싱턴 DC, 차일드케어 시설확충 비상

워싱턴 DC가 시의 출산율 증가에 따라 어린 아기들을 맡기고 교육할 수 있는 차일드케어 시설을 더욱 확충하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이는 최근 DC내에 차일드케어나 데이케어 시설이 부족해 지면서 이용 비용이..

트럼프 케어, 4표차 하원 통과

오바마 케어를 폐지하고 새로운 아메리칸 헬스케어 법안(AHCA)이 마침내 연방하원에서 통과됐다. 그러나 연방상원에서 최종 승인될지 불투명하고 핵심 조항들은 2020년에나 적용되기 때문에 공화당 진영에게는 ‘절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