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아이스트로 눈꽃빙수, 매출 증대 효자노릇 톡톡

[인터뷰] 아이스트로 눈꽃빙수, 매출 증대 효자노릇 톡톡 - 728x410

지난해에 최고의 히트 아이템은 눈꽃 빙수라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한결같은 의견이다. 빙수의 재발견으로 일컬어지는 눈꽃빙수는 빙수전문점뿐만 아니라 커피샾, 카페테리아, 제과점, 빵집과 식당 등 다양한 곳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용광로와 같은 이러한 열기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갑자기 더위가 엄습해 오면서 빙수기계시장도 덩달아 뜨거워지고 있다.

버지니아 매나사스에 위치해 있는 ‘CFO 엔터프라이즈(대표 폴 최)’ 수년 전 한국 아이스트로 주식회사로부터 미 동부지역 총판권을 획득하고 한인사회는 물론 주류사회 시장 석권에 총력을 다하면서 고객 감동을 위해 불철주야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한국 국가경쟁력을 키워주는 초우량 벤처기업 아이스트로는 1981년 설립 이래 장인정신의 경영철학을 신기술 창조로 구현하여왔으며 내동기기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최고를 기록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기술우위력으로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듬뿍 받아 온 것이 특징이자 자랑이다.

이에 힘입어 아이스트로는 냉동 냉장 쇼케이스, 아이스크림기, 슬러시, 제빙기, 눈꽃빙수기, 아이스 제조기 부문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올라섰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주 지역에서도 그동안 내동기기 분문에서 일본산 제품이 시장을 석권하다피시 하였는 데 불과 2~3년 전부터 새로운 변화가 무섭게 일어나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아이스트로’가 있는 것이었다.

품질과 가격, 그리고 애프터 서비스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CFO 엔터프라이즈’는 뜨거운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제품을 구입할려는 고객들로부터 문의와 상담에 연일 분주함을 보이고 있다.

기자는 지난 주 폴 최 대표를 그의 회사에서 만나 올 여름 폭풍적인 인기를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되는 눈꽃빙수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눈꽃 빙수란 무엇입니까.

“눈꽃 빙수는 기존 얼음을 갈아 빙수를 만드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다시 말해 얼음이 거칠게 분해돼 있는 일반 빙수와는 달리 눈꽃 빙수는 솜사탕처럼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것이 특징이며 숟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뭉친답니다. 눈꽃 빙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물과 우유를 잘 분배해야 합니다.”

▶눈꽃 빙수 취급점이 부쩍 느는데요.

“그렇습니다. 한인사회는 말할 것도 없거니와 주류사회에서도 우유 빙수 전문점들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현상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눈꽃 우유 빙수는 계절에 관계 없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선호하는 메뉴가 되고 있는데 가장 인기있는 기계가 저희 회사가 취급하고 있는 아이스트로 눈꽃 빙수기입니다.”

▶ 시장 변화를 어떻게 보십니까.

“기존 얼음을 갈아서 빙수를 만드는 방식에서 얼마 전부터는 물을 이용한 눈꽃 빙수가 유행하더니 지난해부터는 우유를 이용한 눈꽃 빙수가 뜨기 시작했는 데,이런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입니다.”

▶빙수기 구입에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요.

“빙수 기계와 관련해 중요한 것은 품질과 가격이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고장률과 A/S 능력입니다. 보통 대다수 업소들이 하루 종일 기계를 돌려야 하는데 고장이 나면 힘든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저희 회사 제품은 잔고장이 거의 없지만 혹시 일어나더라도 24시간 내에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에 고객들의 고통을 쉽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딜러를 모집하고 있는데 사업성은.

최근 1~2년 사이에 워싱턴 일원에 제과점이나 커피전문점, 그리고 카페 같은 업체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눈꽃 빙수 같은 제품은 앞으로 상당기간 시장을 점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분간 이보다 더 매력적인 아이템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빙수 위생 문제를 크게 해결했지요.

“네, 저희가 판매하는 기계에는 자체 살균 청소 기능을 적용해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 위생적인 부분을 업그레이드 했을 뿐만 아니라 세척이 가능한 건 타입 호스가 장착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청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디자인과 조작은 어떤지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기능도 단순해 여러 측면에서 효과와 효능을 가져다 줍니다.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심미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해소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는 것이 장점 중에 장점입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떤지요.

“수년 전부터 우유눈꽃빙수기를 비롯해 제빙기, 아시스크림기,슬러시기, 아시스 메이커기 등 다양한 종류의 기계들을 한인사회 시장은 물론이고 주류사회 시장에 보급하고 있지만 고객들 대다수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어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은 어떻습니까.

“지금까지는 일본산 제품들이 시장을 거의 장학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 2~3년 전부터 서서히 변화가 일기 시작했지요. 저희 회사 제품이 일본산 보다 모든 면에서 월등하게 뛰어나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한부터는 시장 판세가 달라지고 있지요. 아마 조만간 한국산인 아이스트로 제품이 일본산을 밀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와 안내는 전화(703-335-5446)로 하면 된다.

김성한 기자

Recent NewsMore

[인터뷰] “침은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시술해야 합니다”

버지니아주 애난데일 한인타운 중심가에 위치한 ‘문한의원’의 문병권 원장은 “침을 놓은 후 바로 효과를 보이거나 1주일이 지나서 증상의 완화됐다는 얘기를 들으면 직업에 대한 보람을 느낀다”며 침을 놓으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

[인터뷰] 건강. 맛 모두 갖춘 설렁탕 전문점 '미련곰탱이'

지난 1998년 워싱턴지역 제2의 한인타운이라 불리는 센터질 지역에 ‘미련곰탱이’ 1호점에 이어 2014년 애난데일 한인타운 인근 폴스처치 쎄븐코너에 ‘미련곰탱이’ 2호점이 문을 열었다. 아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정감이 넘..

[인터뷰] “젊음과 행복을 되찾아 드립니다”

연말연시가 되면 그 누구를 막론하고 자신의 얼굴과 외모에 부쩍 신경을 곤두세운다. 특히 유난히 파티가 많은 이 때쯤은 남자, 여자 가릴 것 없이 피부 관리 클리닉을 많이 찾는다. 워싱턴에서 약 4시간 가량 거리에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