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보험문제 안심하고 맡기세요”

뉴욕라이프 소속으로 ‘오바마 케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임강호 보험인이 한인들의 건강과 안정된 재정설계를 위해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올해로 3년 째 오바마 케어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는 임 보험인은 “뉴욕라이프에서 일을 하면서 생명보험은 물론이고 건강보험, 은퇴보험 그리고 각종 재정설계와 관련된 업무를 취급 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한인들이 안정된 이민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요즘 한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오바마 케어와 관련해 그는 전국민건강보험이라 불러지고 있는 이 보험료는 가족 전체의 총 수입, 가족수, 나이, 그리고 흡연 여부, 보험 플랜 선정에 따라 정해지는데 보험료는 한 가족의 총 수입액이 연방빈곤수준선(FPL)에 비해 몇 퍼센트 선에 있는가에 따라 총 수입이 2%에서 9.5%까지 내야 한다고 설명하며 한인들의 주의를 당부하는 말을 잊지 않았다.

‘오바마 케어’란 ‘Patient Protection and Affordable Care Act’와 ‘Health Care and Education Reconciliation Act of 2010’을 합쳐서 부르는 말이라고 설명하는 임 보험전문인은 오바마 케어의 주요 골자는 의료비 지출을 줄이기 위해 보험산업을 개혁하고 전 국민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건강보험을 제공하는데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오바마 케어에 등록된 각 보험회사는1)통원 치료, 2)응급 서비스, 3)입원치료, 4)출산 및 신생아 치료, 5)정신건강, 마약중독, 행동 건강 치료, 6)처방약, 7)재활/심신 장애 교육 및 의료기구, 8)실험실 비용, 9) 만성 질환 관리를 포함한 예방 및 건강 서비스, 10) 소아과 혜택 (치과, 안과 포함) 등 기본적인 ‘필수혜택 사항’에다가 갖가지 다른 혜택을 추가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보험상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에 꼼꼼하게 내용을 살펴야 한다고 임 보험전문인은 강조했다.

한국에서 해군 수원함의 함장으로 오랜 기간 근무한 그는 군인 정신의 추진력과 강직함 그리고 전문성과 신뢰성을 겸비해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만족과 행복을 심어주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한인들의 성원을 당부했다. 남보다 앞선 봉사를 다짐하는 그는 전문인답게 건강, 생명, 의료 분야 등에 걸쳐 다섯개의 라이센스를 소지하고 있다.

문의 703-989-3031. 박지영 기자

Recent NewsMore

[인터뷰] 자비타 커피 "디톡스 효과로 먹으면서 다이어트"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우후죽순으로 들어서는 건강정보 속에서 어떻게 다이어트를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기란 쉽지가 않다. 또한 계획만 세워놓고 운동을 실천하지 못하거나 식습관을 조절하..

[인터뷰] ICETRO, 북미시장 본격적으로 개척

한국에서 제빙기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이스트로’가 워싱턴일원 시장에 손을 뻗었다. 한국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이스트로’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 70만 대의 제빙기를 판매하면서 세계적으로도..

[인터뷰] 전통문화의 향연, ‘소리차 전통극장’

애난데일에 소재한 ‘소리차 전통극장(Tea&Theater)’이 한국 전통미를 잘 살려낸 찻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소리차 전통극장’은 전통 한방 차를 판매하면서 판소리 공연을 비롯한 가야금, 무용, 사물놀이, 취타..

[인터뷰] 퓨전일식의 새 명소 키즈나

타이슨스 코너(Tysons Corner) 부근에 위치한 일식요리전문점 ‘키즈나(Kizuna)’가 새로운 요리메뉴와 최고의 맛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키즈나 일식점이 내세우는 가장 큰 강점은 바로 ‘맛’과 ‘신선함’ ..

[인터뷰] 최고의 맛·서비스 JDS 상하이 푸드

중국요리는 ‘베이징 요리’, ‘쓰촨 요리’, ‘광둥 요리’, ‘상하이 요리’로 대표되는 4대 중국요리를 비롯해 많은 종류와 다양한 맛으로 세계의 어떤 요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또한 전통중국요리 뿐만 아니라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