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최고의 맛·서비스 JDS 상하이 푸드

중국요리는 ‘베이징 요리’, ‘쓰촨 요리’, ‘광둥 요리’, ‘상하이 요리’로 대표되는 4대 중국요리를 비롯해 많은 종류와 다양한 맛으로 세계의 어떤 요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또한 전통중국요리 뿐만 아니라 한국인들 사이에서만 통용되는 짜장면, 짬뽕 등의 한국식 중국요리 등 수 많은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샤오롱 바오(小籠包·Xiao Long Bao)로 대표되는 상하이 요리는 다른 중화요리들에 비해 아직 한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지만 특유의 달콤한 맛과 향으로 최근 많은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상하이 요리전문점 중에서도 손꼽히는 곳이 있다면, JDS상하이 중화요리전문점이 워싱턴 일원에서는 최고로 꼽히는데, 이미 중국인들 사이에선 최고의 중화요리전문점으로 정평이 났으며, 중화요리하면 ‘JDS상하이’를 먼저 떠올릴 정도로 지역 주민들과 중식 마니아들의 입소문이 자자하다.

메릴랜드 주 게이더스 버그에 위치한 JDS 상하이 요리전문점의 JDS는 ‘Jin Ding Shan(金鼎膳)’이란 말로, 기존의 중국집들이 전통적으로 내세우던 어두컴컴한 분위기와 복잡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패밀리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출하고 있으며, 동시에 중국적인 요소들도 곳곳에 심어두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상하이 요리는 예로부터 양쯔강 부근에서 어패류와 농산물 등의 산해진미를 바탕으로 ‘어미지향’이라고도 불리며 발전한 4대 중화요리 가운데 하나로, JDS상하이 중화요리전문점은 중국 상하이에서 전문적으로 요리교육을 받고 미국으로 건너온 주방장이 주방을 담당하고 있어 중국요리의 정통성도 인정받고 있다.

JDS 상하이 요리전문점의 대표를 맡고 있는 케빈(29)은 “맛에 대한 감각은 누구보다 자신 있다”고 하며 “먼저 시작한 다른 중국음식점들도 많지만, 음식의 맛과 신선함에서만큼은 어떤 곳보다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오시는 손님들께 자신 있게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고 전했다.

올해로 29세인 JDS 상하이 전문점 케빈 대표는 비교적 어린 나이에 속하지만, 그것이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게끔 이곳에서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 만든 그의 강점이기도 한데, 그는 “다양한 국적의 손님들이 찾는 만큼 다양한 입맛이 있겠지만, 상하이 요리의 달콤함은 국적을 불문하고 통용되는 부분이 있어 중점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JDS 상하이는 신선하고 새로운 식재료를 매일같이 공급 받기 위해 물품유통업체와 직접적인 제휴를 맺어 더 신선한 식재료를 더 저렴한 가격에 내놓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JDS의 강점 중의 하나”라고 전하며 “맛도 중요하지만 음식의 재료와 질적인 면도 많이 신경 쓰고 있다”고 밝혔다.

가족들과 함께 JDS가게를 찾은 한 한인 중년남성은 “가게의 분위기도 괜찮고,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다”고 하며 “전반적으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편”이라고 평가했다.

자신을 몽고메리 주민이라고 밝힌 크리스 씨는 “JDS상하이는 내가 알고 있는 음식점 중에서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하며 “모든 요리가 다 만족스럽지만 그 중 게 요리와 돼지고기요리를 가장 좋아한다. JDS에 10번 이상 방문한 것 같다”며 단골을 자청했다.

JDS 상하이 요리전문점의 대표적인 메뉴는 샤오롱 바오로, 샤오롱 바오는 제조방법이 까다로워 웬만한 중국요리 전문점에서는 제대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고급요리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JDS 케빈 대표는 샤오롱 바오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는데, “샤오롱 바오를 스팀으로 찌면 젤라틴이 융해되면서 만두피 안에 국물이 생기게 된다. 이때 샤오롱 바오를 제대로 즐기려면 젓가락으로 만두피에 구멍을 내거나 이로 만두피를 살짝 뜯어낸 다음 국물을 흡입하면 만두피 사이로 간이 제대로 베인 샤오롱 바오 육즙을 맛볼 수 있다”고 소개하며, “샤오롱 바오만 취급하는 지점을 늘릴 계획도 갖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샤오롱 바오를 처음 접해봤다는 대학생 데니얼 김씨는 “만두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만두보다 훨씬 맛있다”고 하며 “새로운 맛집을 찾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친구소개로 왔는데 잘 온 것 같다”고 말했다.

게이더스버그 주민 빅토리아 씨는 “JDS상하이는 진품 중화요리라는 느낌을 갖게 만든다. 매운 음식도 있었지만 대부분의 요리들이 내 입맛에 맞아 지금은 벌써 세 번째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JDS상하이 요리전문점은 주 7회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있으며, 주중 목요일만 11시 30분에 가게 문을 열어 9시 30분에 마친다.

JDS는 점심시간에는 총 18가지의 종류의 스폐셜 런치메뉴를 각 7.95달러에 판매하고 있고, JDS 상하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거나 주소로 찾아가 문의하면 된다. 주소: 519 Quince Orchard Rd Gaithersburg, MD 20878 전화: (301) 330-5555

손우진 기자

Recent NewsMore

[인터뷰] “TV 벽걸이 완벽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한인 1세인 샘 정 사장은 착실한 기독교인이자 비즈니스맨이다. 하루 하루 일과를 기독교 정신에 입각해서 정직과 헌신, 그리고 봉사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해나간다. 이런 결과로 그가 설립하고 7년동안 이끌어온 사업체 미스터..

[인터뷰] ‘NONE GMO’콩으로 빚은 천연두부

워싱턴 일원에 거주중인 한인들에게 ‘대전두부(大田·Nature Soy)’라 하면 다소 생소하게 들리겠지만, 아마 많은 한인들은 이미 대전두부를 먹어봤을 것이다. 현재 한인 음식점에서 판매되는 두부음식의 90%이상이 대전..

[인터뷰] 센터빌 ‘애니타임 피트니스센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식생활의 변화와 바쁜 현대인들의 특성상 운동을 가까이 하지 못해 비만, 심장질환 등 각종 성인병에 시달리는 인구 또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간소비는 최소화하면서 운동효과는 극..

[인터뷰] 페어팩스 ‘셀폰 리페어 시스템’

바야흐로 스마트폰 시대다. 우리는 스마트폰에 모든 개인정보를 담고서 스마트폰 없이는 단 하루도 생활이 불가능한 사회를 살아가고 있다. 스마트폰은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다 유리조각처럼 약해서 애지중지 다루지만, 실수로 떨어..

[인터뷰] '즐거운 건강복지센터' 장현주 대표

볼티모어에 한인 시니어들의 노후를 위한 건강복지센터가 4일 들어선다. 장현주 대표(사진 왼쪽)가 운영하는 ‘즐거운건강복지센터(Joyful Adult Medical care)’는 365일 모든 식사가 한식으로 제공되는 ..

〔인터뷰〕페어팩스 크리스찬 스쿨

탄탄한 커리큘럼과 최적의 교육환경 페어팩스 크리스천 스쿨 1961년에 설립돼 Per-K부터 12학년을 대상으로 최고의 인재 양성을 교육의 주요 핵심 목표로 지향하고 있는 버지니아 비엔나 소재 ‘페어팩스 크리스천 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