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 “우승 갈증 풀었다”

올해 전미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세계랭킹 2위 박인비(26·KB금융그룹)는 “기다렸던 첫 승을 거뒀다”면서 세계 1위 복귀를 목표로 내걸었다.

박인비는 8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워털루의 그레이 사일로 골프장(파71·6330야드)에서 열린 매뉴라이프 파이낸셜 클래식에서 우승을 차지하고서 “우승에 대한 갈증이 가신 것 같아 기쁘다”면서 “특히 US여자오픈 직전에 우승해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4라운드에서 박인비는 펑산산(중국)에 이어 2위로 출발, 보기 없이 무려 10개의 버디를 쓸어담아 최종합계 23언더파 261타로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그는 지난해 6월 말 US여자오픈 이후 약 11개월 만에 승수를 추가, LPGA 투어에서 통산 10승을 돌파했다. 박인비는 “지난 시즌 이후 아무래도 스스로에 대한 기대치가 높고 주변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 같아 압박감을 느끼고 조급해진 것이 사실”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이번 대회를 앞두고 지난해 퍼트 자세나 스트로크를 비디오로 연구했고, 그 플레이를 떠올리며 경기했다”면서 “올해 시합 중 퍼트 스트로크가 처음으로 마음에 들었다”고 우승 비결을 귀띔했다.

이어 “코스 자체에 버디 기회가 많아 마지막 라운드를 시작하면서 역전 우승도 가능하리라 생각했다”면서 “오랜만에 온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고 우승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지난해부터 59주 동안 세계랭킹 1위를 지키던 그는 지난주 스테이시 루이스에게 1위를 내줬다.

Recent NewsMore

워싱턴 시니어축구팀 필라 원정 친선경기

워싱턴을 포함해 동부지역 시니어 축구인들의 연례 행사인 ‘봄철 친선축구대회’가 지난 18일 필라델피아 중심가에 소재한 공원에서 열렸다. 워싱턴, 뉴욕, 필라 등 3개 지역 시니어 팀들이 참가한 경기에서 우승은 뉴욕이 ..

김연아, "금메달 도둑맞았다"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채점의 공정성에 대해 세계 주요 언론들이 계속해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CNN을 비롯한 주요 언론사들은 김연아를 위한 헌정시를 소개, 올림픽 심판들의 편파 판정을 비판하는 등의 보도를 통해 김연..

한국 여자 쇼트트랙 "금메달" 획득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이 18일 2014 소치동계올림픽 여자 3000m 계주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최악의 부진을 겪고 있는 한국 쇼트트랙은 이번 대회 처음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한국은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에 이어 ..

추신수, 텍사스행 7년간 1억3천만 달러

‘추추.트레인’ 추신수(31)가 미국프로야구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역대 아시아 선수 중 최고의 ‘잭팟’을 터뜨리며 텍사스 레인저스와 계약했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인 MLB닷컴은 22일 야구계 소식통을 인용, ..

류현진, 일생일대 호투로 팀 살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6·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팀을 위기에서 구해내자 현지 언론도 류현진의 활약을 대서특필했다. 류현진은 15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스미소니언 등 다음주 폐쇄되나

연방정부와 공화당이 이번주 내로 예산안 협상을 타결하지 못할 경우 워싱턴 일대 주민들은 가장 직접적인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당장 다음달 1일부터 각종 기관이 문을 닫고 서비스가 제한되며 많은 공무원들의 출근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