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 인터넷 속도 개선, 온라인 수업 늘려

맥컬리프 주지사, 인터넷 프로젝트 발표 버지니아 주 정부가 공립학교 내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고 이를 통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할 전망이다.

테리 맥컬리프 버지니아 주지사는 3일, 오바마 대통령이 추진 중인 학교 내 인터넷 속도 개선 사업과 함께 주 내 초,중,고 공립학교의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개선하고 이를 이용해 학생들이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인터넷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주지사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 한 비영리단체 ‘에듀케이션 슈퍼하이웨이’와 함께 대대적인 인터넷 망을 교체하고 주 내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덧붙였다.

기존 주 내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온라인 수업은 고등학생들이 듣는 온라인 수업으로 낙제한 과목을 재수강 하거나 특정 과목 선행 수업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인터넷 속도를 개선함으로서 초,중학교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 들을 수 없었던 기존 수강과목 이외에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과제 제출, 수업 참여 등도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버지니아 주 정부가 인터넷 속도를 개선하고 온라인 수업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 배경에는 인터넷이 생활에서 차지하고 있는 중요성과 최근 증가하고 있는 재택근무 등의 생활 형태에 학생들을 훈련시킬 필요가 있다는 점이 꼽혔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수업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수업을 골라 듣고 이에 따른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연방 정부는 지난 2월, 전국 1만 5000개 학교에게 초고속 인터넷 광대역 서비스를 공급하겠다고 밝혔으며 워싱턴 지역에서는 메릴랜드 주 공립학교와 DC 내 공립학교들이 포함되었다.

송지은 인턴기자

Recent NewsMore

버지니아 초중교 ‘표준시험’ 축소

앞으로 버지니아 내 초·중학교 표준시험(Standardized test) 횟수가 줄어들면서 학생들이 시험을 대체할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테리 매컬리프 주지사가 공립학교 표준시험 축소..

UMD·UVA 인기대학 상위권

메릴랜드 대학(UMD)과 버지니아 대학(UVA)이 고교 졸업생들이 입학하길 원하는 인기 대학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검색 웹사이트 이칼리지파인더(eCollegeFinder)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메릴랜..

'가을학기 등록 서두르세요'

직장인들이 필요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재충전할 수 있는 대학기관 중 하나인 북버지니아 커뮤니티 대학(NOVA)의 가을학기 등록이 오늘(6일)부터 시작된다. 대학 당국자들은 가을학기에 수업을 듣고자 하면 가급적 조기에 등..

평생학습 위한 온라인강좌 개설

워싱턴 DC 소재 스미소니언 박물관이 앞으로 평생학습을 위한 온라인 교육 강좌를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스미소니언 재단은 버지니아에 기반한 교육단체 그레이트 코스(Great Courses)와 함께 ..

VA 매나세스 시티, 등교시간 조정

버지니아 매나세스 시티의 공립학교 등하교 시간이 오는 가을부터 달라진다. 매나세스 교육위원회가 최근 승인한 초중고 등하교 시간 조정안에 따르면 초등학교와 고교는 아침 첫 수업이 지금보다 늦게 시작되는 반면 중학교는 앞당겨진..

“인종간 학력격차 해소안 마련하라”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의 고교생 수백 명이 학교 간 학력차이 개선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여 귀추가 주목된다. 공립교 학생 400여명 이상이 27일 락빌에서 학교 간 학업 성취 격차가 크다며 카운티 교육 당국에 개선을 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