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초중교 ‘표준시험’ 축소

앞으로 버지니아 내 초·중학교 표준시험(Standardized test) 횟수가 줄어들면서 학생들이 시험을 대체할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테리 매컬리프 주지사가 공립학교 표준시험 축소법안에 서명함에 따라 각 카운티 교육국은 이를 대체할 다양한 교육안을 계획해왔다. 훼어팩스 교육국의 경우 시험이 줄어든 3학년과 5학년 학생들에게 시험을 대체해 평가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프레젠테이션, 에세이 등 다양한 평가 항목들을 고려하고 있다.

주 교육 심의 안에 따르면 초·중학교 과정에 걸쳐 총 22번 시행하는 시험을 17번으로 줄여 시험 시행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주 당국의 시행 목표였으며 이에 따라 각 카운티 교육국은 줄어든 시험 대신 다른 평가항목을 찾아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려 노력하고 있다.

이에 훼어팩스 교육국은 과학과 사회과목 시험이 없어지는 3학년 학생들과 작문, 역사1·2 시험이 없어지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세이, 프레젠테이션, 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작성 등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평가할 예정이다.

교육국 관계자에 따르면 시험을 대체해 아이들이 수행해야 하는 활동들은 일반적인 객관식 시험을 넘어 배우고자 하는 것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좀 더 많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방법이라고 밝히며 주 교육위원회와 협동해 시범운행을 거친 후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확대하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표준시험 축소 법은 오는 7월부터 시행되며 이에 따라 3학년과 5학년의 공립학교 초·중학교 학생들은 표준시험을 대신해 과목별 대체 활동을 시행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송지은 인턴기자

Recent NewsMore

UMD·UVA 인기대학 상위권

메릴랜드 대학(UMD)과 버지니아 대학(UVA)이 고교 졸업생들이 입학하길 원하는 인기 대학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검색 웹사이트 이칼리지파인더(eCollegeFinder)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메릴랜..

'가을학기 등록 서두르세요'

직장인들이 필요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재충전할 수 있는 대학기관 중 하나인 북버지니아 커뮤니티 대학(NOVA)의 가을학기 등록이 오늘(6일)부터 시작된다. 대학 당국자들은 가을학기에 수업을 듣고자 하면 가급적 조기에 등..

평생학습 위한 온라인강좌 개설

워싱턴 DC 소재 스미소니언 박물관이 앞으로 평생학습을 위한 온라인 교육 강좌를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스미소니언 재단은 버지니아에 기반한 교육단체 그레이트 코스(Great Courses)와 함께 ..

VA 매나세스 시티, 등교시간 조정

버지니아 매나세스 시티의 공립학교 등하교 시간이 오는 가을부터 달라진다. 매나세스 교육위원회가 최근 승인한 초중고 등하교 시간 조정안에 따르면 초등학교와 고교는 아침 첫 수업이 지금보다 늦게 시작되는 반면 중학교는 앞당겨진..

“인종간 학력격차 해소안 마련하라”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의 고교생 수백 명이 학교 간 학력차이 개선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여 귀추가 주목된다. 공립교 학생 400여명 이상이 27일 락빌에서 학교 간 학업 성취 격차가 크다며 카운티 교육 당국에 개선을 촉..

버지니아 학위 취득자 증가세

버지니아 주 내 학위를 가진 인구수는 증가한 반면 대학들의 학업 성취도 능력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비영리 교육기구인 루미나 재단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버지니아 주 내 학위를 가진 인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