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어학원 이민사기 ‘징역형’

지난해 4월 이민사기 혐의로 연방검찰에 시소된 어학원 ‘칼리지프랩아카데미’ 이동석 원장(53)에게 징역형이 떨어졌다.

조지아주 애틀랜타 연방순회법원에서 7일 열린 재판에서 이 원장은 징역 1년9개월에 보호관찰 3년이 그리고 공모자인 김상훈(54)씨는 징역 1년에 보호관찰 3년이 확정됐다.

이 밖에 이 원장과 함께 이민사기에 참여한 혐의로 기소된 송모씨와 길모씨의 판결확정재판은 오는 7월1일 열릴 예정인데, 이들은 이미 유죄판결을 받은 상태에 있다.

샐리 예이츠 연방검사에 따르면 이 원장을 비롯한 칼리지프랩아카데미 관계자들은 학교가 2009년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I-20를 발행할 수 있도록 승인받은 후 자격을 갖추지 못한 사람들에게 학생비자를 받을 수 있게 하는 편법과 불법을 저질러왔다.

이번 판결과 관련된 보도자료에는 “이 원장은 일부 학생들이 학교 수업을 듣지 않고 불법으로 일을 하는 것 알면서도 등록을 했다”고 밝혔다.

사건을 담당한 오린다 에반스 판사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이민사기 문제에 대해 커뮤니티가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성한 기자

Recent NewsMore

프린스윌리엄, 재산세 4.5% 인상

버지니아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의 재산세가 인상된다. 카운티 수퍼바이저회는 지난 달29일 2015 회계연도 예산안을 승인하면서 재산세를 4.5% 인상시켰다. 카운티 정부가 제안한 2015 회계연도 예산안에 따르면 내년도..

영장없는 휴대폰 수색 조건부 허용

범죄 용의자의 휴대전화를 경찰이 수색영장 없이 빼앗아 내역을 들여다보는 것은 정당한 수사일까 사생활 침해일까. 워싱턴DC 연방 대법원에서 이번 주 열린 위헌 심리에서 다수 대법관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수..

DC 고도규제법 개정 한 발짝 진척

워싱턴 DC 건물 고도규제법(D.C. Height Act)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연방 하원은 28일 고도규제법 개정안을 표결에 부쳐 압도적 다수인 찬성 367, 반대 16으로 통과시켰다. 일각에서는 1910년에 제정된 ..

불법체류자 추방완화 본격 움직임

제이 존슨 연방 국토안보부 장관이 불법 체류자들에 대한 강제 추방을 완화시키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라틴계 민주당 소속 하원의원들과의 모임을 가진 후 존슨 장관에게 가능..

VA 알링턴 카운티 재산세율 인하

버지니아 알링턴 카운티가 내년도 예산 편성에서 재산세율을 낮추기로 했다. 입법기관인 카운티 행정위원회는 16일 2015 회계연도에 재산세율을 부동산 공시 가격 100달러당 1센트 인하시키라고 정부 당국에 지시했다. 카운티 ..

강제 추방자 줄었는데 한인은 ‘증가’

최근들어 강제 추방자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인 추방자는 반대로 증가추세에 있다. 연방 법무부의 이민심사 관련 통계에 의하면 2013년 법원에 의한 외국인 추방 명령이 10만5064건에 달했는데, 이는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