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위한 온라인강좌 개설

워싱턴 DC 소재 스미소니언 박물관이 앞으로 평생학습을 위한 온라인 교육 강좌를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스미소니언 재단은 버지니아에 기반한 교육단체 그레이트 코스(Great Courses)와 함께 10년간 역사·문화·과학·예술 분야에 대한 온라인 수업을 개설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되는 온라인 강좌는 12개 코스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큐레이터, 연구자, 교육자, 분야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강좌를 만들어간다. 역사·예술·과학 분야의 강좌들에는 스미소니언 산하 박물관에 배치된 실제 작품과 전시품들, 박물관이 보유해온 정보들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먼저 개설 될 강좌는 미국 역사와 산업혁명에 관한 강좌로 DC에 위치한 미국 역사박물관에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재단은 이러한 발표를 통해 앞으로 다양하고 정확한 온라인 강좌를 통해 간접적으로 박물관을 경험하고 이러한 경험이 단기간 학습이 아닌 평생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강좌를 제작해 나게겠다고 전했다.

송지은 인턴기자

Recent NewsMore

VA 매나세스 시티, 등교시간 조정

버지니아 매나세스 시티의 공립학교 등하교 시간이 오는 가을부터 달라진다. 매나세스 교육위원회가 최근 승인한 초중고 등하교 시간 조정안에 따르면 초등학교와 고교는 아침 첫 수업이 지금보다 늦게 시작되는 반면 중학교는 앞당겨진..

“인종간 학력격차 해소안 마련하라”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의 고교생 수백 명이 학교 간 학력차이 개선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여 귀추가 주목된다. 공립교 학생 400여명 이상이 27일 락빌에서 학교 간 학업 성취 격차가 크다며 카운티 교육 당국에 개선을 촉..

버지니아 학위 취득자 증가세

버지니아 주 내 학위를 가진 인구수는 증가한 반면 대학들의 학업 성취도 능력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비영리 교육기구인 루미나 재단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버지니아 주 내 학위를 가진 인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지..

고교 졸업률 전국 중상위권

메릴랜드와 버지니아가 각각 몽고메리와 훼어팩스 카운티 등 우수한 교육구를 포함하고 있기는 하나 고교 졸업률에서는 전국 10위권 안에 들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워싱턴 DC에 소재한 교육향상연합(The Alliance..

애난데일 ‘TJ고’ 올해도 4위

전국 최고의 명문고라는 애난데일 한인타운 인근에 있는 토마스제퍼슨 과학기술고(TJ)가 2년 연속 남부 시골의 신생 학교에 밀리는 수모를 당했다. 학교평가 전문매체인 ‘US뉴스&월드리포트’는 1만9400개의 전국 공립고교..

UVA 등록금 4.3% 인상

버지니아 대학(UVA)이 다음 학년도 등록금을 4% 이상 인상시키기로 했다. 대학 이사회는 23일 회의에서 2014~15학년도 등록금 인상안을 채택했다. 인상안에 따르면 주내 거주 학생의 등록금은 4.3% 인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