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스윌리엄, 재산세 4.5% 인상

버지니아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의 재산세가 인상된다. 카운티 수퍼바이저회는 지난 달29일 2015 회계연도 예산안을 승인하면서 재산세를 4.5% 인상시켰다.

카운티 정부가 제안한 2015 회계연도 예산안에 따르면 내년도 일반회계 예산은 교육 부문을 포함해 총 9억7585만 달러 규모로 올해보다 1.38%(1330만 달러) 늘어난다.

새 예산안에 따르면 교육 예산은 당초 제안된 액수보다 낮춰졌다. 수퍼바이저회는 2015 회계연도 교육 예산을 카운티 교육청이 제안한 것보다 280만 달러 축소했다. 2015 회계연도 교육 예산은 올해보다 2.07%(970만 달러) 늘어난 4억8057만 달러가 제안됐었다.

이번 예산안에서 주목되는 점은 4개 중학교에 인조 구장 건설, 공립 도서관 건립, 경찰 및 소방관 인력 추가 부문이다.

인조 구장은 벤턴, 웃브릿지, 가드윈, 그레이엄 파크 등 4개 중학교에 건설되며 총 1370만 달러의 공사비가 투입된다. 공사비는 2006년 주민 투표에서 결정된 채권 발행 승인에서 여태껏 사용되지 않은 부분인 공원 채권 발행으로 조달된다.

카운티는 앞서 지난해 12월 게인스빌과 손더스 중학교에도 인조 구장을 건설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공립 도서관은 게인스빌과 몬트클레어 지역에 각각 하나씩 건립된다. 경찰은 25명, 소방관은 11명이 추가로 충원된다.

한편 재산세 부과 기준으로 카운티가 올해 산정한 부동산 공시 가격은 지역에 따라 차가 있으나 지난해보다 평균 6.54% 높아 인상분을 감안하면 재산세 세금 부담은 사실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중 주택만 놓고 보면 올해 공시 가격은 지난해보다 평균 7.5% 높아졌다.

안성중 기자

Recent NewsMore

영장없는 휴대폰 수색 조건부 허용

범죄 용의자의 휴대전화를 경찰이 수색영장 없이 빼앗아 내역을 들여다보는 것은 정당한 수사일까 사생활 침해일까. 워싱턴DC 연방 대법원에서 이번 주 열린 위헌 심리에서 다수 대법관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수..

DC 고도규제법 개정 한 발짝 진척

워싱턴 DC 건물 고도규제법(D.C. Height Act)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연방 하원은 28일 고도규제법 개정안을 표결에 부쳐 압도적 다수인 찬성 367, 반대 16으로 통과시켰다. 일각에서는 1910년에 제정된 ..

불법체류자 추방완화 본격 움직임

제이 존슨 연방 국토안보부 장관이 불법 체류자들에 대한 강제 추방을 완화시키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라틴계 민주당 소속 하원의원들과의 모임을 가진 후 존슨 장관에게 가능..

VA 알링턴 카운티 재산세율 인하

버지니아 알링턴 카운티가 내년도 예산 편성에서 재산세율을 낮추기로 했다. 입법기관인 카운티 행정위원회는 16일 2015 회계연도에 재산세율을 부동산 공시 가격 100달러당 1센트 인하시키라고 정부 당국에 지시했다. 카운티 ..

강제 추방자 줄었는데 한인은 ‘증가’

최근들어 강제 추방자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인 추방자는 반대로 증가추세에 있다. 연방 법무부의 이민심사 관련 통계에 의하면 2013년 법원에 의한 외국인 추방 명령이 10만5064건에 달했는데, 이는 2009..

올해들어 노동허가 재심사 급증

취업 이민의 첫 번째 단계인 노동허가서(Labor Certification) 재심사 비율이 한층 늘었다. 노동부 산하 외국인 노동허가국이 최근 공개한 현황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인 노동허가 신청서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