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 중소기업 지원자금 확보

버지니아 주 정부가 연방 정부의 자금 지원을 받아 주 전역의 영세상인과 중소기업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29일, 버지니아 테리 맥컬리프 주지사는 주 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금융 당국이 연방 재무부로부터 5백90만 달러를 확보했으며 이를 이용해 투자지원 기금 프로그램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주 금융당국은 지난해 통과한 중소기업 지원법안을 이용해 기업들을 도와왔지만 자금이 부족해 연방 정부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었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올 7월부터 본격적인 지원에 들어간다.

금융당국은 앞으로 주 내 은행과 제휴해 기업 대출에 대한 이자율을 낮추고 사업 확장을 위한 자본이 부족한 경우 각 은행에 마련될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가들이 투자자들을 유치할 수 있는 컨퍼런스 등을 개최해 기업들을 홍보하고 투자를 장려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방 정부의 자금 중 일부는 창업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며 현재 이를 위해 금융당국은 창업기금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최대 400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맥컬리프 주지사는 이번 발표를 통해 많은 은행과 투자자들을 유치해 중소기업 확장과 고용창출을 적극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지은 인턴기자

Recent NewsMore

휴가철 앞두고 개스값 ‘껑충’

한달새 평균 개스값이 15센트 뛰면서 주유소를 찾는 한인들의 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다. 최근 DC를 비롯한 워싱턴 일원의 개스값이 지속적으로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당분간 인상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

노아은행 흑자행진 계속

순수 한인은행인 노아은행이 올 들어서도 흑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노아은행은 올 1분기에 242만 달러 규모의 순수익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에 비해 70%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또 1분기 신규 대출 규모는 815..

애난데일 주택시장 봄바람 ‘솔솔’

예년보다 추웠던 3월의 날씨로 인해 애난데일 주택시장이 잠시 주춤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 업체 콜드웰 뱅커(Coldwell Banker)에 따르면 3월 한 달간 버지니아 애난데일 지역의 부동산 매매는 지난해..

오바마, 북한 추가도발 중단 요구

집권 2기 이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중인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25일(한국시간) 박근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오는 2015년으로 예정돼 있는 전지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 시기와 조건을 재검토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

재산세 인상, 교육예산 3% 증가

버지니아 훼어팩스 카운티의 2015 회계연도 일반회계 예산안이 잠정 확정됐다. 카운티 수퍼바이저회는 22일 카운티 정부의 예산 제안에 대한 심의 작업을 사실상 마무리하는 예산 수정안을 최종 확정했으며 오는 29일 이를 ..

콜럼비아 파이크 주택개발 활기

알링턴 카운티가 콜롬비아 파이크 부근 주택개발에 나섰다. 카운티 위원회는 이 지역에 1650만 달러를 투자해 저렴한 아파트를 비롯한 주택 단지를 개발하고 인근 지역 재발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