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A 등록금 4.3% 인상

버지니아 대학(UVA)이 다음 학년도 등록금을 4% 이상 인상시키기로 했다.

대학 이사회는 23일 회의에서 2014~15학년도 등록금 인상안을 채택했다.

인상안에 따르면 주내 거주 학생의 등록금은 4.3% 인상된다. 등록금 인상분에는 수업료 이외의 부수적 비용까지 포함됐다.

이에 따라 올 가을 1학년 학사학위 과정에 입학하는 학생이 내야 할 총 학비 부담은 2만7417달러가 된다. 기숙사와 식대, 책값, 여행 경비까지 포함된 가격이며 올해에 비해 949달러 더 많아졌다.

주소지상 타주 거주 학생의 등록금은 이보다 높은 5.9% 오른다.

대학 이사회는 교직원들의 임금 수준 개선, 직원 은퇴연금에 대한 대학측 부담금 증가, 대학 장기 개발계획 시행 등을 위해 등록금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안성중 기자

Recent NewsMore

워싱턴 최고 교육구는 훼어팩스 카운티

버지니아 훼어팩스 카운티 공립고의 절반 이상이 전국 우수 고교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가 최근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훼어팩스 카운티는 28개 고교 중 14개 학교가 우수 학교로 평가돼 ..

MD 몽고메리 ‘여름학교’ 등록 시작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가 학생들에게 정규 수업 중 미진했던 부분을 보충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여름학교의 등록이 시작됐다. 여름학교는 고교와 초등학교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고교 여름학교는 9~1..

특목고, 과학·예능 특수중 입학설명회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가 다음 주부터 일반 학교와는 차별을 둔 교과과정을 운영하는 특수 고교(이하 특목고) 및 중학교의 입학 설명회를 잇달아 연다. 이들 학교들은 주소지 제한을 받지 않고 신입생을 모집해 카운티에 거주..

대입시험 SAT ‘더 쉬워졌다’

대학 수능시험인 SAT(Scholastic Aptitude Test)가 오는 2016년부터는 난해한 단어 대신 실생활에서 주로 쓰여지는 어휘들의 뜻을 문맥을 통해 파악하는 문제로 바뀌어서 출제될 예정이다. SAT를 관리..

학업성취도, 인종·빈부 격차 심화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 공립교의 인종, 소득 간 학업 성적 격차가 좁혀지지 않고 있다. 2013학년도 졸업생 학업 성취 통계에 따르면 소득, 인종 간 학업 성적이 더 벌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대학 교양과목 수준의 선행..

워싱턴 일원 초중교 교실 태부족

워싱턴 일원 공립학교 학생 수가 급격히 증가해 상당수 학교가 학생 수용능력이 포화상태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ABC는 10일 북 버지니아 지역과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 등의 공립 초등학교 및 중 고등학교의 학생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