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일원 초중교 교실 태부족

워싱턴 일원 공립학교 학생 수가 급격히 증가해 상당수 학교가 학생 수용능력이 포화상태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ABC는 10일 북 버지니아 지역과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 등의 공립 초등학교 및 중 고등학교의 학생 수가 급격히 증가해 많은 학생들이 약 3천개 이상의 컨테이너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전했다.

조사에 따르면 북 버지니아 내 급속한 학생 수 증가로 각 카운티의 공립학교는 2,000개 이상의 컨테이너 교실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훼어팩스 카운티의 경우 애넌데일 고등학교를 포함한 20개 공립학교가 900개 이상의 임시 교실을 사용하고 있으며 알링턴과 라우든도 현재까지 500개 이상의 임시교실을 증설해 학생들을 수용하고 있다.

지난 3년간 학생 수가 1만 명 이상 늘어난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도 500개의 컨테이너와 임시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2만 명의 학생이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몽고메리 내 대다수 공립초등학교의 경우 수용 능력보다 약 30%를 초과한 학생들이 다니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임시 교실을 사용할 정도로 학생 수가 증가의 이유로는 최근 3년 사이 급격히 증가한 워싱턴 일원의 인구 증가율이 꼽혔다. 미 인구조사기관 센서스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북 버지니아에는 10년간 인구가 15% 이상 증가하였고 라우든과 훼어팩스 카운티의 경우 3년 새 각각 3만 5000명 이상의 인구가 유입되었으며 알링턴 카운티는 2만 명이 늘어나 인구유입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몽고메리 카운티의 경우 주 내 인구 중 16%가 그 지역에 거주하고 있을 정도로 높은 인구밀집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인구 증가로 공립학교엔 많은 학생들이 몰려들었고 각 카운티가 학교시설을 확충해 나가는 과정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논란을 빚어왔다. 많은 학부모들은 이 같은 임시 교실과 컨테이너 교실은 수업의 질을 떨어뜨리며 아이들의 교육환경에 좋지 않다고 지적하며 교실 환경 개선을 요구해왔다. 이에 각 카운티는 올해 회계연도 예산안 중 교육 예산에 많은 비용을 지불해 학교 시설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훼어팩스 카운티의 경우 이미 확대된 교육예산을 통해 개선된 교실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송지은 인턴기자

Recent NewsMore

훼어팩스, 아동 조기교육 확대 추진

메릴랜드가 올 가을부터 저소득층 아동의 조기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가운데 버지니아의 훼어팩스 카운티에서도 유사한 움직임이 일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카운티 수퍼바이저회는 2014회계연도 예산 심의에서 아동 조기 교육 ..

UVA, 투자 가치 전국 최고 대학

버지니아 대학(UVA)이 전국 고등교육기관 중 교육 투자 가치가 가장 높은 대학으로 조사됐다. 임금 수준 조사기관인 페이스케일(Payscale)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버지니아 대학은 주(州) 내 거주 학생을 놓고..

토마스 제퍼슨 과학고 합격자 발표

전국 최고 공립고 중 하나인 버지니아 토마스 제퍼슨 과학기술고(TJ)의 겨울철 신입생 전형(Winter Round) 합격자 명단이 7일 발표됐다. 이날 합격자 발표에 따르면 총 2900명이 지원해 이중 16.79%인 4..

VA 초중학교 표준시험 축소

지난 4일 테리 매콜리프 버지니아 주지사가 공립학교 표준시험 축소 법안에 서명함으로써 학생들의 시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나타났다. 주 교육 심의 안에 따르면 공립 초등학교·중학교 과정에 걸쳐 총 22번 시행하는 시험..

세인트 엔셀름 애비, 공립고교 중 ‘으뜸’

워싱턴 일원 고교 중 제공하는 교과목 수준이 가장 높은 학교 최상위 1, 2위는 모두 DC에 소재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워싱턴 포스트가 실시한 2013년 전국 고교 교과목 난이도 조사(America‘s Most Ch..

과학자협회, 장학생 모집

전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이명종)가 2014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금은 워싱턴을 포함해 전국에 거주하는 한인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으로 협회 회원이거나 신규 가입자에게 1인당 대학생에게는 1000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