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민 3순위 거북이걸음

5월 영주권 문호에서 가족이민 2B가 한층 진전돼 한인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국무부 영사과가 9일 발표한 5월 문호에 따르면 영주권자 성인 미혼자녀의 가족이민 2B 우선일자가 2007년2월1일로 지난 달 보다 90일 이상 당겨졌다.

1순위인 시민권자 미혼자녀는 지난 달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며 3순위인 시민권자 기혼자녀는 지난 달 보다 6주나 진전됐다.

한인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는 취업이민에선 예상대로 3순위가 멈춘 모습을 나타냈고 지난 달에 정체 현상을 예고했던 취업이민 3순위 우선일자가 이번달엔 숙련, 비숙련 모두 지난 달과 같은 2012년10월1일로 동결됐다.

또 가족이민 4순위인 시민권자 형제자매는 2001년12월8일로 지난 달(2001년11월22일)과 별반 차이가 없다. 정에스더 기자

Recent NewsMore

MD, 교통 단속 카메라 개혁

메릴랜드 주가 매년 증가하는 교통사고와 보행자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인 교통단속 카메라 개혁에 들어간다. 주 의회에 따르면 3년 전부터 메릴랜드 지역 곳곳에 설치된 교통 단속 카메라들의 부작용을 개선하고 ..

워싱턴 DC, 마리화나 합법화 서명

워싱턴 DC가 소량의 마리화나 소지를 합법화 한 시가 되었다. 31일, 워싱턴 DC 빈센트 그레이 시장이 소량의 마리화나 소지를 기소 대상에서 제외시키는 법안에 사인함으로써 DC는 소량의 마리화나 소지를 합법화 한 14..

MD, 동성애 차별금지법 상·하원 통과

메릴랜드 위원회가 27일, 사회적으로 동성애자, 성전환자, 등 성적 소수자를 차별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주지사의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다. 상원·하원 위원회를 모두 통과한 이 법안은 동성애자나 성적 소수자..

비이민 한인숫자 감소 추세

정식 이민자를 제외하고 워싱턴을 비롯해 전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중에서 한국인이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은 것으로 추산됐다. 25일 국토안보부가 발간한 ‘비이민 거주 인구 자료’(Resident Nonimmigrant Pop..

IRS 세금 추징... 미주 한국기업 "비상"

역외 탈세를 막기 위해 해외 금융거래 기록을 샅샅이 추적할 수 있는 ‘해외금융계좌 납세순응법(FATCA)’ 실행을 코 앞에 두고 한인사회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이번에는 또 다른 문제가 터져 ‘엎친 데 덮친 격’이 됐다. ..

버지니아·메릴랜드 ‘음주운전 조심’

최근 워싱턴 일원에 크고 작은 행사가 이어지면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경찰 당국이 기습 단속을 벌이고 있다. 음주 위반 정도에 따라 벌금이 최대 1천여 달러까지 부담되는 처지에 놓일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