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협회, 장학생 모집

전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이명종)가 2014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금은 워싱턴을 포함해 전국에 거주하는 한인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으로 협회 회원이거나 신규 가입자에게 1인당 대학생에게는 1000달러, 대학원생에게는 1500달러가 수여된다.

신청 자격은 과학, 기술, 의학 분야를 전공해야 하며, 대학생은 2학기 또는 3쿼터를 마친 상태야 하고 대학원생은 석사와 박사과정을 밟고 있어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홈페이지(www.scholarship.ksea.org)를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데, 장학금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영문 에세이, 성적증명서, 추천서 2부를 첨부하면 된다. 이번에 선정될 규모는 대학생 25명, 대학원생 25명으로 모두 50명이다. 김성한 기자

Recent NewsMore

무료 ‘대학입학 설명회’ 개최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가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생과 해당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연이어 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 설명회는 이달 9일(수)과 10일(목), 내달 10일(토)과 15일(목) 등 모두 네..

‘윌리엄 앤드 메리대학’ 가장 탁월한 교수 4위

전국에서 지적 능력이 가장 탁월한 교수들이 모인 대학에 버지니아주 윌리엄 앤드 메리가 상위권에 들어갔다. 6일 USA투데이는 대학 관련 전문 조사 집단인 니치(Niche)의 자료를 인용해 뛰어난 교수 자원을 보유한 상위..

메릴랜드, 유아 조기 교육 확대

메릴랜드 유아 조기(Pre-K) 교육이 확대된다. 유아 조기 교육을 확대하는 법안이 주 하원에 이어 주 상원에서도 4일 찬성 46, 반대 1로 통과돼 마틴 오말리 주지사에게로 넘겨졌다. 법안은 오말리 주지사가 제안한 것..

MD 몽고메리 카운티 여름방학 늦춰질 듯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가 겨울철 폭설 등 기상 악화로 휴교일이 많아지자 주 당국에 이번 학년도에는 1년 의무수업 일수 적용을 예외로 해 줄 것을 요청했으나 거부됐다. 카운티는 주(州)에서 정한 한 학년도 최소 180일..

대학 교재비 '제로시대 오나'

메릴랜드 주립대들이 대학 교재 구입비가 하나도 들어가지 않는 강의 방법을 검토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대학 측은 현재 학생들이 강의를 듣기 위해 두꺼운 책 등의 교재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시범 프로그램을 시행..

학부모 43% ‘자녀 숙제’ 대신한다

자녀들의 숙제를 대신해 주는 부모들이 적잖아 우려를 낳고 있다. 인터넷 신문 ‘애스크 닷 컴(Ask.com)’이 최근 발표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학부모 43%가 자녀들의 숙제를 대신해 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