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주, 동성결혼 지지하나

보수 성향이 짙은 버지니아 주에서 동성결혼 합법화가 찬성 쪽으로 기울어지고 있다.

버지니아 위원회는 오는 4일, 지난해부터 논의되었던 동성결혼에 대해 관련 법안을 상정·논의할 예정이며 대다수 의원들이 합법화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민주당 의원 대다수는 이 법안에 대해 찬성했으며 주 상원과 주지사, 검찰 총장이 동성결혼에 대해 공식적으로 찬성 의견을 밝혔다.

지난해 민주당 의원들에 의해 추진된 동성결혼 법안이 공화당에 의해 무산되었지만, 현재 대다수의 공화당 의원들도 동성결혼 합법화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민주당 소속 바크 헤링 버지니아 검찰 총장이 지난 기자회견에서 “동성결혼을 금지하는 것은 헌법에 위반 된다”고 밝히며 동성결혼 합법화에 대한 찬성소견을 전했다.

또한, 지난해 연방대법원에선 동성 커플에 대한 연방 지원을 금지한 법이 위헌이라는 판결을 내려 동성애자에 대한 사회의 인식이 크게 바뀌고 있다.

현재 버지니아엔 동성결혼 합법화를 기다리는 동성애자들이 1만 5천명 이상으로 집계되었으며 동성결혼 찬성에 대한 주민 투표도 50% 이상으로 집계됐다.

워싱턴 DC를 포함한 동북부 17개 주가 동성결혼을 합법화 한 가운데 버지니아 주가 이번 위원회의를 통해 동성결혼 합법화에 어떤 의견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송지은 인턴기자

Recent NewsMore

VA, 운전 중 문자사용 강력 단속

버지니아에서 운전 중 문자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버지니아 교통 당국에 따르면 지난 6개월간 운전 중 문자 메시지를 사용해 적발된 사례가 무려 725건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적발된 사례 중 대다수가 북 버..

취업이민, 올해도 "하늘의 별따기"

취업비자 시즌이 돌아오면서 한인들의 발걸음도 점점 빨라지고 있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오는 4월1일부터 시작되는 2015회계연도(2014년10월-2015년9월) H-1B(전문직 취업비자) 접수를 앞두고 신청자가 대거..

“이민개혁법안” 새해들어 급물살

한인은 물론이고 대다수 소수계 이민자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포괄적이민개혁법안 통과가 새해들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연방하원 민주당 주도로 마련된 법안에 대해 미지지근한 반응을 보였던 공화당 지도부가 올해 내..

"동해병기 법안" 상원 표결 통과

버지니아주 공립학교 교과서에 ‘동해’(East Sea)와 ‘일본해’(Sea of Japan) 병기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주 상원을 통과했다. 버지니아주 상원은 23일 낮 12시 리치먼드 의회 의사당에서 본회의를 열어 데이..

버지니아주 하이브리드 세금 폐지

버지니아주 하이브리드 차량 세금이 폐지되는 법안이 23일 주 정부 위원회에서 결정됐다. 버지니아 주정부는 하이브리드 운전자들에게 매년 $64의 세금을 부가해 왔는데 23일 주 정부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하이브리드 세..

연소득 4만불돼야 ‘부모 초청’

2014년도 이민초청 가능 빈곤선 가이드라인이 최종 결정 발표됐다. 한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족 이민초청을 위한 재정보증의 기준이 되는 ‘연방 빈곤선’이 개정되었는데, 올해부터는 4인 가족 기준으로 연소득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