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텍사스행 7년간 1억3천만 달러

‘추추.트레인’ 추신수(31)가 미국프로야구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역대 아시아 선수 중 최고의 ‘잭팟’을 터뜨리며 텍사스 레인저스와 계약했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인 MLB닷컴은 22일 야구계 소식통을 인용, 추신수가 텍사스와 7년간 1억3천만 달러의 FA 계약을 맺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추신수와 텍사스의 계약은 피지컬 테스트를 통과하면 확정된다. 7년간 1억3천만 달러는 한국인 메이저리거가 받은 몸값 중 역대 최고액이다. 종전 기록은 2001년 말 박찬호가 텍사스와 5년간 계약하면서 받은 6천500만 달러다.

추신수는 단숨에 박찬호의 기록을 두 배로 늘리면서 한국인 메이저리거의 도전사에 신기원을 열었다. 역대 아시아 출신의 메이저리거 중 최대 계약이기도 하다.

Recent NewsMore

류현진, 일생일대 호투로 팀 살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6·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팀을 위기에서 구해내자 현지 언론도 류현진의 활약을 대서특필했다. 류현진은 15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스미소니언 등 다음주 폐쇄되나

연방정부와 공화당이 이번주 내로 예산안 협상을 타결하지 못할 경우 워싱턴 일대 주민들은 가장 직접적인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당장 다음달 1일부터 각종 기관이 문을 닫고 서비스가 제한되며 많은 공무원들의 출근이 ..

DC 프로 축구장 신축.. "경제" 활기

워싱턴DC에 새로운 프로축구 경기장이 건설된다. 이로 인해 새로운 상권이 형성되고 재개발 움직임이 활기를 띨 전망이다. 특히 프로야구 경기장인 내셔널팍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인근 워터프론트와 함께 레저의 명소로 각광을..

박희영, 매뉴라이프 '우승'

14일 끝난 매뉴라이프 파이낸셜 클래식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개인 통산 2승째를 올린 박희영은 기념으로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경기 후 공식 인터뷰에..

미셸 리 "교육계 큰 손으로 부상"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미셸 리가 지난 2010년 설립한 교육단체 `스튜던츠퍼스트'(StudentsFirst)는 지난해 2012년 7월까지 1년간 무려 2천850만달러를 모금했다. 이 단체가 설립된 후 첫 ..

독도지킴이 ‘경북도지사배’ 축구대회

독도가 한국 영토임을 주류사회에 알리는 경상북도 도지사배 친선축구대회가 열린다. 워싱턴지구 영남향우회(회장 권오윤)와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워싱턴 한인축구협회(회장 신익훈)가 주관하는 제2회 독도지킴이 축구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