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휴대전화 중 전자파 최저 기록

IT 전문매체 시넷은 미국에서 유통중인 휴대전화의 전자파 흡수율(SAR)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005930]의 ‘블루어스(Blue Earth)’가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도 출시된 ‘블루어스’는 국내 최초로 태양광 패널을 탑재한 친환경 풀터치폰이다.

태양광 집열판을 통해 직접 충전할 수 있으며 재활용 플라스틱과 콩에서 추출한 잉크를 사용해 포장재를 인쇄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이산화탄소를 얼마나 줄였는지 측정할 수 있는 ‘에코워크’ 기능과 재미있는 아이디어의 ‘에코UI’도 탑재됐다.

‘블루어스’ 외에도 ‘인퓨즈4G(Infuse 4G)’, ‘어클레임(Acclaim)’ 등 삼성전자의 휴대전화 8종이 최저 전자파 휴대전화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LG전자[066570]의‘퀀텀(Quantum)’ 모델도 7위를 차지해 국내 휴대전화의 전자파 흡수율이 해외 제품에 비해 더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도 HTC, 모토로라, 후아웨이 휴대전화가 20위권에 포함됐다.

Recent NewsMore

박테리아 없으면 우박도 없다?

우박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박테리아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우박의 '씨앗' 역할을 하는 '빙정핵'에 포함된 식물성 박테리아가 우박의 성장과정에서 필요한 물방울을 모으는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

탐사선 메신저호, 첫 수성궤도 진입

미국의 무인 수성 탐사선 메신저호가 사상 처음으로 수성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 항공우주국(NASA)은 메신저호가 약 6년반 동안 78억9천km를 비행한 끝에 시각 17일 오후 9시께 수성 궤도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존스 홉킨스, 최우수 병원 선정

볼티모어 소재 존스홉킨스병원이 19년째 최우수 병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이어가고 있다. US뉴스&월드리포트지가 지난 주 발표한 2010-11년 최우수 병원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존스홉킨스가 최우수 병원에 그리고 보스턴..

CDC '신종플루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신종플루가 특히 동남부 지역에서 계속 전염되고 있다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보고서가 나와 신종플루 전염병이 낮은 수준이긴 하지만 지속되고 있다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경고를 뒷받침했다. CDC는 15일 발표..

제9회 과학 경시대회 4월 24일 실시

한인 2세 과학도 양성을 취지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지청룡, 이하 재미과기협)가 주최하고 한미과학협력센터(소장 이종현)가 후원하는 제9회 전국 수학 및 과학 경시대회 일정이 내달 24일로 확정, 발표됐다. ..

"딥 임팩트" 2029년.2068년 위험하다

대형 운석 2개가 지구쪽으로 다가와 충돌할 확률을 놓고 계산이 이뤄지는가 하면 러시아가 조만간 운석대응을 위한 위성발사를 준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미 항공우주국(NASA) 등 지구촌 천문과학자들 사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