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사선 메신저호, 첫 수성궤도 진입

탐사선 메신저호, 첫 수성궤도 진입 - 728x410

미국의 무인 수성 탐사선 메신저호가 사상 처음으로 수성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

항공우주국(NASA)은 메신저호가 약 6년반 동안 78억9천km를 비행한 끝에 시각 17일 오후 9시께 수성 궤도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NASA는 메신저호가 “태양계 가장 안쪽의 행성에 기술적이고 과학적인 이정표를 세웠다”고 평가했다.

인류가 제작한 우주선이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수성의 궤도를 도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수성은 NASA의 우주선이 궤도 진입에 성공한 다섯번째 행성이 됐다.

Recent NewsMore

존스 홉킨스, 최우수 병원 선정

볼티모어 소재 존스홉킨스병원이 19년째 최우수 병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이어가고 있다. US뉴스&월드리포트지가 지난 주 발표한 2010-11년 최우수 병원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존스홉킨스가 최우수 병원에 그리고 보스턴..

CDC '신종플루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신종플루가 특히 동남부 지역에서 계속 전염되고 있다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보고서가 나와 신종플루 전염병이 낮은 수준이긴 하지만 지속되고 있다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경고를 뒷받침했다. CDC는 15일 발표..

제9회 과학 경시대회 4월 24일 실시

한인 2세 과학도 양성을 취지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지청룡, 이하 재미과기협)가 주최하고 한미과학협력센터(소장 이종현)가 후원하는 제9회 전국 수학 및 과학 경시대회 일정이 내달 24일로 확정, 발표됐다. ..

"딥 임팩트" 2029년.2068년 위험하다

대형 운석 2개가 지구쪽으로 다가와 충돌할 확률을 놓고 계산이 이뤄지는가 하면 러시아가 조만간 운석대응을 위한 위성발사를 준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미 항공우주국(NASA) 등 지구촌 천문과학자들 사이에서..

컴퓨터 바이러스 비상, 피해 속출

컴퓨터에서도 바이러스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최근 유포되고 있는 컨피커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컴퓨터를 망가뜨리고 있다. 컨피커 바이러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유포되기 시작했는데, 이 바이러스는 마이크로..

거대운석 2036년 지구충돌 가능

영화에서만 보던 거대 운석과 지구의 충돌이 오는 2036년 4월 13일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천문학자들이 17일 지적했다. 하와이대학 천문학연구소 제임스 히슬리 소장은 이날 의회내에 설립된 '국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