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 '신종플루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신종플루가 특히 동남부 지역에서 계속 전염되고 있다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보고서가 나와 신종플루 전염병이 낮은 수준이긴 하지만 지속되고 있다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경고를 뒷받침했다.

CDC는 15일 발표한 주간 감시보고서에서 신종플루가 지난달 넷째주 미국내 "모든 사망자의 7.9%에서 근본적인 원인이거나 유력한 원인"이었다고 말했다. CDC의 유행병 기준은 7.8%이다.

전문가들은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사람들 사이에서 옮겨지고 있는 한 언제든 다시 기승을 부릴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따라 CDC는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주사나 코에 뿌리는 방식의 백신을 맞을 것을 권고했다.

Recent NewsMore

제9회 과학 경시대회 4월 24일 실시

한인 2세 과학도 양성을 취지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지청룡, 이하 재미과기협)가 주최하고 한미과학협력센터(소장 이종현)가 후원하는 제9회 전국 수학 및 과학 경시대회 일정이 내달 24일로 확정, 발표됐다. ..

"딥 임팩트" 2029년.2068년 위험하다

대형 운석 2개가 지구쪽으로 다가와 충돌할 확률을 놓고 계산이 이뤄지는가 하면 러시아가 조만간 운석대응을 위한 위성발사를 준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미 항공우주국(NASA) 등 지구촌 천문과학자들 사이에서..

컴퓨터 바이러스 비상, 피해 속출

컴퓨터에서도 바이러스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최근 유포되고 있는 컨피커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컴퓨터를 망가뜨리고 있다. 컨피커 바이러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유포되기 시작했는데, 이 바이러스는 마이크로..

거대운석 2036년 지구충돌 가능

영화에서만 보던 거대 운석과 지구의 충돌이 오는 2036년 4월 13일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천문학자들이 17일 지적했다. 하와이대학 천문학연구소 제임스 히슬리 소장은 이날 의회내에 설립된 '국립과..

유아용 침대 내구성 표준 강화

유아 2명이 잠금장치가 부실한 침대서 잠을 자다 떨어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내구성 표준을 강화가 발표됐다. 워싱턴포스트는 22일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가 유아용 침대 부품의 내구성을 평가하기 위해 더..

미국 무기 판매 3년만에 3배 증가

미국의 무기 판매가 갈수록 크게 늘어나고 있다.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 미국은 2008년 회계연도에 탱크, 전투기, 미사일, 군함 등 320억달러 어치의 무기와 군사장비를 외국 정부에 판매하거나 무상 제공한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