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문화의 중심지… 베트남의 천년 수도, 하노이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 베트남의 천년 수도, 하노이 - 728x410

베트남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 고성, 구시가 등 하노이에 집대성된 베트남의 역사

하노이는 베트남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다. 남쪽의 호찌민시(사이공)가 상업 중심지라면 하노이는 역사·문화의 중심지다. 탕롱(Thang Long, 옛 이름) 시절의 유적이 남아 있는 하노이 고성, 구시가, 프랑스 식민지배 시절에 건설된 오페라 하우스와 성 요셉 성당, 유교 국가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문묘, 민족의 영웅 호찌민이 잠든 묘까지 베트남의 역사가 하노이에 집대성되어 있다.

하노이가 베트남의 수도로 등장한 것은 1010년의 일이다.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하노이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수도’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갖고 있다. 비옥한 홍강 삼각주에 자리한 하노이의 이름을 한자로 풀이하면 '하내(河內)'가 되는데, '강 안쪽에 있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강 하구에 있는 하노이는 크고 작은 호수가 산재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사랑받는 곳이 호안끼엠 호수(Ho Hoan Kiem)다. 길이 700m, 폭 250m 정도의 아담하지만 구시가와 가까워 이정표 역할을 한다. 호수를 끼고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으며 나무 그늘 아래 벤치가 놓여 있고, 야외 카페도 많아 휴식하기 좋다.

Recent NewsMore

인천국제공항, 세계 조종사들이 뽑은 '최고 공항 1위'

인천공항이 전 세계 항공사 조종사들을 대상으로 한 운항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6회 연속으로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문조사기관인 글로벌리서치가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는 인천공항에 취항하는 세계 각국..

낭만과 로망… 그리스 섬에 빠지다

천천히 그리고 느긋하게 걸으며 빠른 일상의 태엽을 풀어버리게 만드는 그리스 그곳에서 만난 섬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대부분 신화와 역사의 주인공들을 떠올리지만 그리스에는 숨겨둔 보석들이 놀랄 만큼 가득하다. 무..

관광공사, 평창올림픽 계기 동계 스포츠 관광 확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동계 스포츠 관광 외국인 수요 확대와 신규 시장 개척에 나선다. 관광공사는 내년 3월까지 스키 코리아 페스티벌, 외국인 전용 스키학교, 올림픽 레거..

가을빛 속으로 느릿느릿 홀로 떠나다, 일본 오사카

혼자서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다운 여유와 낭만이 가득 번지는 오사카 두 뺨을 살포시 감싸주는 따사로운 햇살, 아침저녁으로 적당히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 도톰하고 부드러운 카디건 하나만 걸친 채 맞이하는 오사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