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세계 조종사들이 뽑은 '최고 공항 1위'

인천국제공항, 세계 조종사들이 뽑은 '최고 공항 1위'  - 728x410

인천공항이 전 세계 항공사 조종사들을 대상으로 한 운항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6회 연속으로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문조사기관인 글로벌리서치가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는 인천공항에 취항하는 세계 각국 항공사의 조종사 1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진행했다. 그 결과 전 세계 공항별 운항서비스 5개 분야인 이동지역 안전관리, 항공등화, 포장시설, 계기착륙 및 관제통신시설 등 총 22개 항목에서 인천공항은 100점 만점에 86.36점을 획득해 종합순위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싱가포르 창이공항(83.16점)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공항(80.92점)이 차지했다. 인천공항공사 김종서 운항서비스본부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인천공항이 운항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줬다"면서 "내년 1월 제2여객터미널(T2)의 성공적인 개장과 함께 4단계 건설사업을 추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인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주관하는 '2016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 12년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Recent NewsMore

낭만과 로망… 그리스 섬에 빠지다

천천히 그리고 느긋하게 걸으며 빠른 일상의 태엽을 풀어버리게 만드는 그리스 그곳에서 만난 섬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대부분 신화와 역사의 주인공들을 떠올리지만 그리스에는 숨겨둔 보석들이 놀랄 만큼 가득하다. 무..

관광공사, 평창올림픽 계기 동계 스포츠 관광 확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동계 스포츠 관광 외국인 수요 확대와 신규 시장 개척에 나선다. 관광공사는 내년 3월까지 스키 코리아 페스티벌, 외국인 전용 스키학교, 올림픽 레거..

가을빛 속으로 느릿느릿 홀로 떠나다, 일본 오사카

혼자서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다운 여유와 낭만이 가득 번지는 오사카 두 뺨을 살포시 감싸주는 따사로운 햇살, 아침저녁으로 적당히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 도톰하고 부드러운 카디건 하나만 걸친 채 맞이하는 오사카..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 이탈리아 베로나

이탈리아 북부의 매력적인 마을 베로나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아마도 줄리엣의 집 일 것이다. '로미오와 줄리엣'에 나오는 바로 그 줄리엣의 집이니 말이다. 로미오가 사랑의 세레나데를 부른 발코니와 마당이 있는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