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콜록~ 도움되는 지압법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콜록~ 도움되는 지압법 - 728x410

갑자기 찬 바람이 불면서 가을이 코앞에 부쩍 다가왔다. 이때는 커진 일교차 탓에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감기 증상이 있을 때는 약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초기에는 간단한 지압법을 시도하는 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심한 기침이 반복되면서 목이 칼칼하면 '공최' 부위를 지압한다. 공최는 엄지손가락 쪽 손목에서 팔꿈치까지 9분의 5 지점에 있다. 이 부위를 힘을 줘 누르면 기침이 줄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도 완화될 수 있다. 기침과 함께 심한 가래가 있으면 '풍룡'을 지압한다. 풍룡은 무릎관절과 바깥쪽 복숭아뼈를 이었을 때 중간 부위에 위치한다.

콧물이 많이 나면 '영양'을 자극한다. 양쪽 콧날개 바로 밑을 양 검지로 3분 정도 누르면 된다. 고열이 나면 고개를 숙였을 때 가장 높게 돌출되는 뼈 바로 밑에 있는 '대추' 부위를 누른다.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열이 내려간다.

Recent NewsMore

"유효기간 지난 약, 과감히 버리세요"

가정마다 응급 상황에 사용하기 위해 여러 종류의 상비약을 구비해놓는다. 하지만 상비약 역시 사용 기한이 지나거나 변질되면 복용했을 때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한정연 약사의 도움말로 상비약의 ..

살 빼는 데 좋은 최고의 과일은?

과일은 지방 함량이 낮고 포만감이 큰 편이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많이 먹는다. 하지만 아무 과일이나 무턱대고 많이 먹었다가는 오히려 살이찔 수 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섭취법을 알아봤다. ◇토마토..

'똥배' 들어가게 하는 음식 2가지

유독 배가 볼록 튀어나와 있는 사람이 적지 않다. 대한비만학회 2015년 자료에 따르면 국내 성인의 20.8%가 복부 비만을 겪는다. 복부 비만은 배 주위에 살이 집중된 상태를 말하는데, 남성은 허리둘레가 90..

깨끗이 닦아도 생기는 충치, 유전이라고?

평소 치아 관리를 잘했는데 충치가 잘 생기는 사람이 있는 반면, 이를 잘 닦지 않아도 충치가 거의 없고 치아가 전반적으로 튼튼한 사람이 있다. 충치에도 유전력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단백질 '케라틴' 유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