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축제로 물드는 춘천

5월 축제로 물드는 춘천 - 728x410

강원 춘천이 5월 축제로 물든다.

춘천시에 따르면 5월 한달 동안 전국 규모 축제와 체육대회가 이어져 시내 곳곳이 인파로 들썩인다.

5월의 축제는 ▲춘천밴드페스티벌 19~20일 ▲김유정문학제 19~21일 ▲봄내예술제 19~31일 ▲춘천마임축제 21~28일 순으로 열린다.

올해 4회째인 춘천밴드페스티벌은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금요일에는 7080밴드 위주, 토요일에는 핫밴드로 구성되며 홍서범과 옥슨밴드, 한영애 밴드, 박강성밴드, 정동하, 장미여관, 노브레인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20여개 밴드가 대거 참가하고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모키 보컬리스트 크리스 노먼도 무대에 선다. 연인원 1만5000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대표 문학제인 김유정문학제는 신동면 증리 김유정문학마을에서 열린다. 산문백일장, 김유정문학상 시상식, 점순이 찾기대회, 봄봄 캐릭터 퍼포먼스, 닭싸움, 풍물장터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축제인 봄내예술제는 공지천 의암공원, 아트플라자갤러리, 춘천미술관, 봄내극장, 국립춘천박물관에서 분산 개최된다.

19일에는 아트플라자 갤러리에서 전국사진공모전, 춘천미술관에서 봄내미술인전이, 20일에는 공지천 의암공원에서 도예체험, 봄내 가요제, 봄내 열린음악회 등이 열린다. 21일에는 봄내극장에서 봄내연극제가, 31일에는 국립춘천박물관에서 봄내음악회가 열린다.

세계3대 마임축제인 춘천마임축제는 올해 해외 6개국 50개팀 5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가, 삼천동 수변공원 일원에서 물과 불을 주제로 역동적인 공연 마당을 펼친다.

전국규모 체육대회는 5일 춘천소양강배 전국테니스 동호인대회를 시작으로 전국푸른숲길달리기대회, 전국교수테니스대회, 댄스페스티벌 및 전국 댄스스포츠대회가 이어진다. 모두 5000여명이 참가한다.

전국테니스 동호인대회는 5~21일 송암테니스장에서 열린다. 제12회 전국푸른숲길달리기대회는 21일 서천초등학교, 제46회 전국교수테니스대회는 25~27일 송암테니스장, 제6회 춘천시댄스페스티벌 및 전국 프로·아마댄스 스포츠대회는 27일 호반체육관에서 열린다.

Recent NewsMore

항공업계, 美 금리인상 본격화 조짐에 불안감 고조

원화 절하시 항공기 장기리스 구매따른 부채부담 증가돼 미국 금리인상이 본격화될 조짐이 나타나면서 항공업계 내 불안감이 팽배해지고 있다. 달러 가치 상승에 따른 부채 부담이 가중될 수밖에 없어서다. 25일 금융..

봄향기 품은 고령 개실마을

겨울에 한옥마을은 조용하게 마련이다. 고령군 쌍림면 개실마을은 다른 계절에 비해 방문객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봄이 오자 유과와 엿을 만드느라 주민은 쉴 틈이 없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수시로 펼쳐지는 개실마을에서 달콤한..

익숙한 관광지 벗어나… 새로운 프랑스를 만난다

프랑스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을까. 파리의 익숙한 관광지뿐 아니라 동서남북 어디든 그곳의 멋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음식을 빼놓을 수 없다. 그러니 유혹을 어찌 마다할 것인가. 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