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아름다운 봄꽃길

서울의 아름다운 봄꽃길  - 728x410

서울시가 24일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70선'을 소개했다.

올해 서울시가 선정한 '봄꽃길 170선'은 크고 작은 도심 공원부터 가로변·하천변·골목길 등을 망라했다. 총 길이는 237.64㎞다.

공원내 꽃길 55곳(북서울꿈의숲·중랑캠핑숲·남산공원·서울대공원·서울창포원 등), 가로변 꽃길 70곳(영등포구 여의동·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하천변 꽃길 37곳(한강·중랑천·성북천·안양천·청계천·양재천 등), 녹지대 8곳(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양재대로 녹지대 등) 등이 소개됐다. 올해는 마포구 희우정로, 구로구 오리로 등 15곳이 추가됐다.

서울시는 170곳의 봄 꽃길을 장소 성격에 따라 ▲봄나들이 하기에 좋은 봄 꽃길 ▲드라이브에 좋은 봄 꽃길 ▲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 꽃길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 꽃길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봄 꽃길 등 5개 주제로 분류했다. 모바일 지도 앱 '스마트서울맵'과도 연동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봄 꽃길을 언제든지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70선'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story/springflower/)와 모바일 지도 앱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홈페이지 중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을 주제로 한 '봄 꽃길 사진공모전'을 다음달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내 봄 꽃길을 찍은 사진으로 참가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서울시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당선작은 서울시 홍보에도 활용된다.

최광빈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봄바람에 마음까지 설레는 봄에 발길 닿는 곳곳 어디서든 예쁜 봄꽃 향연을 즐기길 바란다"며 "미리 공원프로그램을 예약하거나 주변 역사나 문화공간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함께 즐기는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Recent NewsMore

봄날의 자전거를 좋아하세요?

따사로운 햇살, 기분 좋은 바람. 가만히 있어도 즐거운 계절 봄이다. 겨우내 잠들어 있던 신체 리듬을 깨우기 딱 좋은 봄날. 적당한 야외 활동을 계획 중이라면, 봄 풍경 만끽하며 즐겁게 달릴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은 어떨까?..

봄 맞으러 포항 나들이

“이번 주말 가족, 연인과 함께 봄바람 맞으러 포항오세요!” 경북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이번 주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숨은 힐링명소들을 소개한다고 8일 밝혔다.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인도,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브라흐마(Brahma)는 창조의 신이다. 처음에 브라흐마가 창조를 하려고 했는데 잘 되지 않았다. 그럴 때는 명상을 하라는 스승의 말을 듣고 명상을 했으나, 역시 어려웠다. 실패 끝에 아주 오랜 시간 고요한 명상..

이 겨울, 고흥엔 … '피굴'

뽀얗게 투명한 국물에 담긴 굴 알맹이들이 통통했다. 숟가락으로 국물과 굴을 떠서 입에 넣었다. 국물은 시원했고, 굴은 달았다. 동동 뜬 참깨와 김이 고소함을 더하였고, 송송 썬 쪽파는 산뜻하게 끝맛을 ..

에어비앤비 1위, 오사카

2017년 가족여행 트렌드 조사… "가보지 않은 새로운 목적지 선호해" 숙박 공유 사이트 에어비앤비(Airbnb)는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2017년 가족여행객들에게 떠오르고 있는 인기 여행지를 발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