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1위, 오사카

에어비앤비 1위, 오사카 - 728x410

2017년 가족여행 트렌드 조사… "가보지 않은 새로운 목적지 선호해"

숙박 공유 사이트 에어비앤비(Airbnb)는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2017년 가족여행객들에게 떠오르고 있는 인기 여행지를 발표했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3인 이상 투숙한 가족친화적 숙소 이용객 증가 수치를 근거를 바탕으로 선정했으며, 선정된 총 15개 여행지는 다음과 같다.

◇ 일본 오사카 ◇일본 교토 ◇ 호주 멜버른 ◇ 캘리포니아 말리부 ◇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 하와이 카우아이 프린스빌 ◇ 하와이 빅 아일랜드 ◇ 프랑스 보르도 ◇ 브라질 포르탈레자 ◇ 하와이 호놀룰루 ◇ 플로리다 마이애미 ◇ 프랑스 리옹 ◇ 스페인 발렌시아 ◇ 영국 에든버러 ◇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이번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43%는 매년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어 했고, 45%는 가본 곳과 새로운 곳이 혼합된 여행지로 가는 것이 좋다고 답했다. 이처럼 올해 가족 여행객들은 유명 여행지 중 가보지 않았던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변화를 시도하리라 전망했다. 이외에도 가족여행객과 관련된 흥미로운 여행 추세들이 엿보였는데, 주요 가족 여행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가족 모두 함께

응답자의 34%가 조부모와 함께 여행한다고 답하는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여행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50%가 숙소 결정시 단독건물과 같이 여러 사람이 함께 숙박할 수 있는 여유 있는 공간이 있는 숙소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한편 응답자의 42%가 주로 아빠들이 가족 여행 계획을 세우고 여행지를 선택하며 현지에서의 활동을 결정한다고 답했다.

관광은 줄이고, 체험은 더 많이

응답자의 79%는 가족여행 중 자녀들과 쿠킹클래스와 같은 색다른 액티비티를 경험하고 싶다고 답했다. 또한, 무선인터넷(76%)이나 유명한 음식(67%)도 중요하지만, 문화 및 교육의 기회(78%)가 더 중요하다고 답했다. 즉, 여행지에서 할 수 있는 여러 체험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는 일정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해변으로 옮겨가는 취향

응답자의 75%는 가족여행으로 해안가 근처의 휴가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59%는 유명 관광지가 있는 곳을 방문하고 싶다고 답했다. 한편 X세대 부모(36-45세, 71%)가 밀레니엄 세대(20-35세, 56%)보다 유명한 관광지로의 가족 여행을 선호한다고 답한 것이 흥미롭다.

숙소의 필수 조건, WiFi·수영장·주방

가족여행의 숙소를 결정할 때 꼭 필요한 시설로 무선인터넷(64%)과 수영장/욕조(49%)를 꼽았으며 응답자의 40%는 주방이 있는 숙소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Recent NewsMore

공유 커플처럼… 강원도 '도깨비 투어' 인기

"메밀꽃은 꽃말이 뭘까요?" "연인." 열아홉 번째 생일은 맞은 지은탁(김고은)이 파도 치는 방사제(防砂堤)에 앉아 케이크 촛불을 끄며 소원을 빈다. 그 뒤로 홀연히 김신(공유)이 나타나 메밀꽃..

수원화성과 공방거리

수원은 눈과 입이 호사(?)를 누리는 도시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방거리, 옛 추억이 묻어나는 벽화골목, 사람 사는 맛이 느껴지는 전통시장, 그리고 옛날통닭과 갈비 등 특색 ..

상하이 추천코스

한국인의 주로 찾는 해외여행지 중 하나인 상하이. 상하이에는 화려한 스카이라인 속에 우뚝 서 있는 동방명주, 이국적인 건물이 가득한 와이탄, 동방의 파리로 불리는 신천지까지 중국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하지..

진한 솔香 따라 걷고, 또 걷는다

소나무계의 대궐이라 할 만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나무 천연림이자, 숙종 임금이 왕실의 황장봉산(黃腸封山)으로 지정한 숲.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소광리 일대 금강소나무 숲은 2247만㎡(약 680만평)의 면적에 수령 200..

새해 눈꽃 트레킹 명소

한겨울 우리의 자연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꽃이 있다. 바로 '눈꽃(雪花)'이다. 눈꽃은 소담스러운 순백의 자태에 생기와 상서로운 기운까지 담고 있어서 더 매력 있다. 때문에 눈꽃 트레킹은 한 해를 시작하는 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