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어떻게 이기세요?

추위, 어떻게 이기세요? - 728x410

기상청이 올겨울 추위가 예년보다 훨씬 강력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일찍부터 혹한을 대비한 사람들이 많다. 길고 긴 겨울을 독자들은 어떤 방법으로 따뜻하고 건강하게 나고 있을까. 2016년 12월 5일부터 14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추위 이기는 방법 설문조사

1위는 전체의 35.2%를 차지한 ‘방한용 의류로 중무장하기’였다. 구체적인 답변으로는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입기’, ‘내복 애용’ 등이 있었다.

날씨가 추워져 체온이 떨어지면 동상이나 저체온증에 걸리기 쉽고, 근육이나 관절 등이 굳어 부상당하기 쉽다. 외부에 노출된 손이나 목, 머리 등으로 체온 손실이 많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장갑·목도리·모자를 꼼꼼히 챙겨야 한다.

2위는 ‘이불 속에서 벗어나지 않기’(28.6%)였고, 3위는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하기’(19.4%)였다. 추울 때 집에만 웅크리고 있는 것은 가장 확실한 겨울나기 방법일 수 있다.

하지만 따뜻함과 건강을 모두 잡고 싶다면, 무조건 웅크리고 있지만 말고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하루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하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순환도 원활해져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증가하면서 기초대사량도 늘어나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된다.

4위는 ‘뜨끈한 겨울철 보양식 챙겨먹기’(16.7%)였다. 구체적인 의견으로 보양식뿐만 아니라 따뜻한 유자차나 생강차를 마신다는 의견이 많았다.

‘기타’ 답변으로는 ‘족욕이나 반신욕 하기’, ‘영양제 챙겨 먹기’ 등이 있었다. 마음이 훈훈하면 몸도 따뜻해진다는 의미에서 ‘불우이웃 돕기’라는 답변도 있었다.

Recent NewsMore

폭스뉴스 다이어트법

올해 고지방·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논란으로 전 세계가 떠들썩하다. 그 만큼 체중 감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는 것인데, 최근 뉴스 전문채널 '폭스뉴스'가 '2016년 체중 감량법 톱 5'를 선정해 발표해 또 다시 관심을..

하지정맥류 위험

50대 여성환자 가장 많아 꼬불꼬불한 다리 혈관이 피부 바깥쪽으로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 환자가 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하지정맥류 환자는 2010년 약 16만4000명에서 2..

뱃살 빠지는 자세

복근 강화·배 체지방 분해 효과… 허리 주변 근육 생겨 척추 지탱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탓에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다른 계절보다 쉽게 살이 찐다. 특히 나이가 들거나 의자에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 복부 근육이 약해지..

식품 알러지 관련 상식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최근 내년 5월부터 햄버거·피자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판매하는 점포 수 100개 이상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를 의무화하게 하는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

'먹는 순서' 다이어트

똑똑한 식사법 음식섭취량을 줄이지 않고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똑같은 음식도 먹는 순서를 바꾸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되는 먹는 순서 다이어트란 도대체 뭘까? 운동하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