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뉴스 다이어트법

폭스뉴스 다이어트법 - 728x410

올해 고지방·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논란으로 전 세계가 떠들썩하다. 그 만큼 체중 감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는 것인데, 최근 뉴스 전문채널 '폭스뉴스'가 '2016년 체중 감량법 톱 5'를 선정해 발표해 또 다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폭스뉴스가 공개한 체중 감량법 5가지를 소개한다.

1. 아침에 계란을 먹는다 계란은 칼로리가 적은 편이지만 단백질이 풍부하며 다양한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다. 계란을 기반으로 한 아침 식사는 베이글ㆍ머핀ㆍ설탕이 많이 든 시리얼 등 몸에 좋지 않은 서구식 아침 식사를 줄이는 효과도 있다는 게 폭스뉴스의 설명이다.

2. 식사법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위해 극단적인 식단 변화를 주는 것은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설탕이 든 음료를 멀리 하는 등 식사에 작은 변화를 주는 것이 오히려 성공 확률을 높인다. 이런 변화는 매우 작아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확실한 효과가 나타낼 수 있다고 한다.

3.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한다 물은 체액의 균형을 유지하고 칼로리를 조절하며 근력을 키우기도 한다. 물만 마시는 것은 단조로울 수 있기 대문에, 수분 함량이 높은 사과ㆍ키위ㆍ셀러리ㆍ오이 등의 과일ㆍ채소를 섭취하면 물의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

4. ‘반 접시’ 규칙을 따른다 저녁 식사 접시의 절반을 과일ㆍ채소로 채우는 ‘반 접시’ 규칙은 간단하고 효과적인 체중 감량법이다. 이 규칙을 따르면 음식의 칼로리를 일일이 계산하거나 영양 성분표를 분석할 필요도 없다.

5. 식사 후 이를 닦는다 저녁 식사 후 늦지 않게 이를 닦으면 야식 먹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단, 식사 직후 이를 닦으면 치아를 마모시킬 수 있어 시간 차를 두는 게 좋다.

Recent NewsMore

하지정맥류 위험

50대 여성환자 가장 많아 꼬불꼬불한 다리 혈관이 피부 바깥쪽으로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 환자가 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하지정맥류 환자는 2010년 약 16만4000명에서 2..

뱃살 빠지는 자세

복근 강화·배 체지방 분해 효과… 허리 주변 근육 생겨 척추 지탱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탓에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다른 계절보다 쉽게 살이 찐다. 특히 나이가 들거나 의자에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 복부 근육이 약해지..

식품 알러지 관련 상식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최근 내년 5월부터 햄버거·피자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판매하는 점포 수 100개 이상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를 의무화하게 하는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

'먹는 순서' 다이어트

똑똑한 식사법 음식섭취량을 줄이지 않고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똑같은 음식도 먹는 순서를 바꾸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되는 먹는 순서 다이어트란 도대체 뭘까? 운동하지 않고..

뇌 속 시계 ‘서커디안 리듬’

밤이 되면 잠이 오고, 햇빛을 쬐면 잠에서 깬다. 잘 때는 10시간 넘게 식사를 안 해도 배가 안 고픈데, 낮에는 4~6시간마다 ‘꼬르륵’ 소리가 난다. 밤이 되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낮이 되면 활기가 생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