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 "세계선수권 포기 이유가 수영장?"

박태환

‘마린보이’ 박태환이 세계선수권 대회 포기 이유를 밝혔다.

박태환은 지난 3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세계 선수권 대회를 포기한 이유를 털어놨다.

이날 ‘힐링캠프’ MC들은 박태환에게 “연습할 수영장이 없어서 세계 선수권 대회를 포기했다는 게 사실이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박태환은 “올해 호주 전지훈련을 갔을 때, 세계 선수권이 7월이니 이 정도 시간이면 좋은 기록을 낼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다”며 “그런데 한국에 돌아오니 훈련할 곳이 없었다”고 밝혔다.

박태환은 “서울에 정규 코스가 있는 수영장이 많지 않다”면서 “한 레인에 2~3명이 훈련하는 것이 적당하지만, 수영장 부족 때문에 레인당 10명 이상이 들어가 훈련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체육고등학교나 일반 회사원들이 쓸 수 있는 수영장 측의 배려로 (그곳을) 사용하고 있지만 붐비는 시간을 피하다 보니 연습량이 부족하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또한, 박태환은 “마이클 볼 감독은 금메달리스트가 수영할 곳이 없는 게 말이 되느냐며 장난인 줄 알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코치를 보내주겠다고 했지만 오면 뭐하나. 수영할 곳이 없는데”라며 아쉬움을 전했다.

박태환의 세계선수권 포기 사연에 네티즌들은 “금메달리스트가 수영할 곳이 없는 나라라니. 박태환 세계선수권 포기 사연이 너무 안타깝다”, “힐링캠프 보는데 박태환 세계선수권 포기 이야기 듣고 내가 더 속상하더라”, “힐링캠프 보니까 ‘마린보이’ 박태환이 수영할 곳이 없어 세계선수권 대회를 포기했다니. 정말 말도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Recent NewsMore

선덜랜드, 지동원 이적료에 "욕심"

선덜랜드가 지동원의 이적료에 큰 욕심을 내고 있다. 선덜랜드 지역신문인 선덜랜드에코는 23일(한국시각) '아우크스부르크가 지동원을 완전영입하기 위해서는 250만파운드(약 42억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지동원..

류현진 영입 다저스, "현명했다"

"LA다저스는 류현진을 영입하기 위해 많은 돈을 썼다. 지금까지 류현진의 활약은 그들의 판단이 '엄청나게 현명했음(awfully smart)'을 보여주고 있다." 야후스포츠가 12일 류현진 시즌 초반 연패를 끊으면서 팀..

김연아, 세계선수권 우승 상금 기부

'피겨여왕' 김연아(23·고려대)가 기부천사로 거듭나고 있다. 친선대사를 맡고 있는 유니세프에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상금 전액을 기부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친선대사인 김연아가 2013국제빙상경기연맹(IS..

신시내티의 딜레마, 최고의 1번과 구멍이 된 2번

신시내티레즈 외야수 추신수(31)의 활약이 뜨겁다. 그러나 날이갈수록 본의 아니게 그림자가 되는 선수가 있다. 바로 내야수 잭 코자트(28)다. 추신수와 코자트는 신시내티의 1~2번 타순을 맡고 있는 테이블세터다. 추..

사구 벌써 10개 추신수 많이 맞는 이유

맞아도 너무 맞는다. 신시내티 레즈 추신수가 벌써 10개의 사구를 기록했다. 추신수는 23일 오하이오주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1번 중견수로 선발출전해 3타수 무안타에 볼넷 2개, 사구 1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