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랜드, 아카데미 최다 노미네이트

라라랜드, 아카데미 최다 노미네이트 - 728x410

골든글로브 7관왕 '라라랜드'가 아카데미 1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역대 3번째 최다기록을 세웠다.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영화 '라라랜드'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3개 부문 14개 후보에 올라 화제다.

24일 오전 미국 아카데미 협회는 제 89회 아카데미 시상식 부문별 후보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눈길을 모으는 점은 '라라랜드'가 최다 후보에 올랐다는 것이다.

'라라랜드'는 '이브의 모든 것'과 '타이타닉'에 이어 14개 후보에 오르면서 아카데미 시상식 역대 세 번째 최다 기록을 세워 올해 최고의 영화임을 입증해 보였다.

앞서 '라라랜드'는 지난 8일에 열린 제 74회 골든 글로브상에서 7관왕을 차지해 저력을 보인 바 있다. 골든 글로브에서는 작품상과 감독상(다미엔 차젤레), 남우주연상(라이언 고슬링), 여우주연상(엠마 스톤), 촬영상, 음향상, 음향효과상, 미술상, 의상상, 작곡상, 음악상, 각본상, 편집상등 13개 후보에 올랐고 이중 감독상, 각본상, 남녀주연상, 음악상, 주제가상 등을 수상해 상을 싹쓸이했다.

무려 1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라라랜드'가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반지의 제왕', '타이타닉', '벤허'가 세운 최다 수상 기록인 11관왕을 이어 받을 수 있을 지 귀추가 모아지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라라랜드' 뿐만 아니라 '컨택트'(감독 드뇌 빌뇌브)가 8개 부문 후보에 노미네이트되고 '핵소 고지'(감독 멜 깁슨)이 6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이들의 수상에도 주목된다.

한편 한국은 송강호 공유 주연의 '밀정'(김독 김지운)을 출품했으나 아쉽게도 1차 후보 리스트에 오르지 못했다.

또한 해외에서 극찬을 받았단 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주연의 '아가씨'(감독 박찬욱)이 촬영상, 분장상, 의상상에 이름을 올릴 거라 기대했지만 본상 진출에 실패했다.

제 89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2월 26일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개최된다.

Recent NewsMore

지금, 공유를 공유하라

강원도 강릉 주문진 방사제가 요즘 북새통이다. 주말마다 관광객이 수천명씩 몰린다. 시청률 15%를 목전에 둔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인공 공유(38)와 김고은이 처음 만난 곳. 드라마 장면을 똑같이 흉내 ..

캐리녀, 김민지

배우 김민지가 패션,뷰티 매거진 에디케이 2017년 신년호 특집 화보에서 단아하고 아름다운 한복 맵시를 뽐냈다. 공개된 화보 속 김민지는 심플하면서도 러블리한 디자인의 한복으로 아련함과 청순함을 뽐내며 아름다운 ..

크리스마스에 떠난 조지 마이클

멋진 외모와 훌륭한 목소리로 축복 받은 조지 마이클은 가수이자 작곡가, 프로듀서로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음반 판매량을 기록한 예술가 중 한 명이다. 영국 BBC 방송 등 외신은 25일 마이클의 대변인이 "그(조지..

한채아 인형 미모

그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뛰어난 연기력과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채아가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 1월호 화보 사진을 공개해 화제다. 공개된 사진 속 한채아는 모던한 분위..

품위녀 김희선

김희선이 미모와 품위까지 모두 갖춘 우아함의 끝판왕으로 돌아온다.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극본 백미경/ 연출 김윤철/ 제작 제이에스픽쳐스)는 호화로운 삶을 즐기던 청담동 며느리가 준재벌 시아버지의 몰락, 그리..